안녕하세요, 정체기극복녀입니다!
아침마다 체중을 재는것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습관이 되어버렸답니다.
요즘 윈마이 미니2 스마트 체중계로 다양한 신체 데이터를 확인하고 있는데
제대로 정체기가 온건지 별로 변화되는 모습은 없네요.
오늘은 제가 윈마이 미니2 스마트체중계와 호환되는 어플을 사용해 어떤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지 써내려가보고자 합니다.
✔어플실행
어플을 실행했을때, 첫화면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치권한을 허용한 뒤, 기기와의 블루투스 연결만 해주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측정
연결된 윈마이 미니2 스마트 체중계에 올라가면, 기계의 삐- 소리(매우 작은 소리)가 끝남과 동시에 휴대폰에 신체보고서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통계자료를 통해 체지방및 근육량의 변화를 보기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지방은 +, 근육량은 -가 된 날은 조금 씁쓸했답니다.
그래서 그런날은 더욱 근력운동에 비중을 두었답니다!
✔신체성분 소개
신체성분에서 각각의 성분을 꾹 누르면 그 성분에 대한 해석과 해결법이 나타납니다.
저는 근육량의 해결책에서 고단백식사량과 탄수화물섭취량을 늘리라고 하여 요즘 식단에 닭가슴살과 귀리현미밥이 절대 빠지지 않는답니다.
✔목표체중설정
'당신의 최고 체중은?'이라고 하여 정상범위의 체중이 나타나고, 원하는 체중을 목표로 설정할때 '이건 쉽지 않네요, 건강도 생각하세요.', '조금 어렵지만 사용자님이라면 가능할 것 같아요', 그리고 '아주 괜찮은 다이어트 계획이네요'등의 짧은 글도 나타납니다.
48kg을 먼저 설정했었는데, 너무 쉽다고 하여 일단 목표를 크게 잡자 하는 마음으로 47kg으로 목표를 변경하였답니다.
✔구성원 추가
기기에 '나' 말고도 새 구성원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스마트체중계가 처음 도착한 날에 성별, 닉네임, 키, 관계를 새로 설정하여 가족들을 모두 추가했답니다. 이름은 가렸습니다!
✔기타
기타 기능에는 커뮤니티 메뉴를 통해 많은 다이어터 분들과 소통이 가능합니다. 또한 알람을 설정할 수 있고, 데이터 초기화 기능도 있답니다.
✅끝.
이렇게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데 저는 데이터 측정 기능을 매일 이용하고 있고, 기타 기능은 잘 사용하지 않고 있답니다. 소통은 다신어플을 통해 하면 되고, 알람은 일어나서 화장실 갔다오자마자로 정해져 있기 때문이죠!
개인적인 생각인데 어플이 업데이트가 된다면 Q&A메뉴가 하나 생겼으면 좋겠어요. 물론 커뮤니티를 들어가면 '윈마이에 대한 궁금증'이라고 해서 클릭할 수 있게 되어있는데, 이것도 읽어보면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상담할 수 있도록 했더라고요.
아, 여기까지 쓰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