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초보 다이어터입니다.
전에도 글을 남겼는데 16:8 간헐적 다이어트 한달 만에 4KG 감량 성공했습니다.
지금은 동네 헬스장 다니며 근육 키우고 있어요. 근육을 키워야 기초대사량도 좋아지기 때문에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유산소보다는 주로 근육운동 하고 있습니다. 근데 근육운동하면 단백질 보충이 제일 우려되죠. 그래서 헬스 트레이너 소개로 'OPTIMUM 플래티넘 하이드로 웨이' 구매해서 계속 운동 중입니다.
저는 유당에 민감해 배탈이 잦은 편인데, 이 제품은 유당을 제거했다고 추천해주더라고요. 락토프리 우유에 타서 마시는데 확실히 배탈은 없습니다. 전에 먹었던 단백질 보충제는 정말 힘들었습니다. 역한 냄새로 먹기도 어려웠는데 배탈없이 잘 먹고 있습니다.
트레이너가 내 체중(72KG)에 kg당1.3g에서 최대2g까지 단백질을 섭취해야 된다고 해서 선택했어요. 단, 제가 예전에 통풍을 앓은 적이 있어서 가급적 100g을 넘기지 말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하루에 100g을 채운다는 목표로, 매 끼니 단백질 20g을 섭취하려고 노력했어요.
식사는 한끼정도 다이어트 도시락+낫또나 삶은 계란으로 해결하고 한끼 점심 정도는 일반식, 물론 탄수화물은 평소의 절반으로 줄이고, 저녁은 집에서 간단한 레시피로 건강식으로 먹었습니다. 운동 후 단백질 보충제(단백질 30g)를 우유에 타서 먹었습니다.
간헐적 단식 그만둔 지 한달 넘었는데 아직도 체중유지 중입니다.
단백질 보충제 찾는다면 한번 참고하세요. 광고글은 아닙니다. 문제된다면 삭제하겠습니다.
게시글 목록
1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