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저에대해서 설명하자면 평소 60킬로그램이상 기본으로 유지하다가 65kg찍고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서 올해 1월부터 시작해서 3월 말까지 다이어트를 했었어요..!
약 3개월동안
1달째 식단조절 빡세게
2달째 식단조절 빡세게+홈트레이닝 약하게
3달째 식단조절 빡세게+헬스장에서 매일 근력유산소 2-3시간씩 운동
으로 12kg감량하고 53kg찍었어요..
어느정도 빠졌다 싶으니까 너무힘들기도하고 완벽하진않았지만 그 몸무게에 만족하고 유지만하자는 생각에 약간 조절은하면서 편하게 지냈어요 ㅠ 그것도 얼마안가서 그 후로는 먹고싶은거 다 먹고 자기전에도 먹고 술도먹고 하루에 몇천칼로리씩 먹었던거 같아요..ㅎ
그러다보니 9월까지는 54-55 그이후로 2-3킬로가 더 쪄서 며칠 전 체중이 공복에 58.4더라구요.. 이대로 가다가는 또 60킬로가 넘겠구나 싶어서 감량을 좀 해야겠다 마음먹었어요..!
제가 중요한 시험을 한달정도 앞두고있어서 헬스를 하기는 어렵고 가벼운 운동만 하면서 한달동안 1.5~2킬로 정도 감량해보자고 마음먹었어요..
그런데 지금 사일째 아침인데 적게 먹은날은 8-900kcal 적당히 or 많이 먹은날은 약1300-1500kcal 정도 먹으면서 별 운동도 없이 물만 1L이상 마시기 했더니 56.9kg이 되어있더라구요.. 배가 많이들어가긴 했는데.. 이게 정상인가요...? 이렇게 고무줄이여도되는건가요.. 이거 제 몸무게 맞는건가요...? 체중이 줄어있는건 좋지만 이게 좋은것만은 아닌 것 같아서 질문드려요 ..!
참고로 헬스다닐때 인바디 했을때 근육량이 많지는 않았지만 적당한 수준이였거든요 ㅠ.. 근육량이랑 관련이 있는건가요....?ㅠ
----<세줄요약>------------------------------------
3일만에 별운동 없이 58.4에서 56.9로 1.5kg감량함
이 몸무게 믿어도 되나요..?
제 몸에 어디 문제가 있는건가요..?
* 사진은 뭐먹었는지 보시라고 첨부해요 ㅠㅠ
따로 식단관리는 안하구 그냥 조금씩만 먹으려고 노력하는 중이에요 ㅠㅠ! 저건 제일 적게먹은날 (그래봤자 며칠안됐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