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대단하신분들이 많으신데.. 혹시라도 제 방법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해서 적어봐요.
일단 전 보통분들보다는 체력이 조금 좋은편이예요. 단 임신과 출산으로 체력이 많이 떨어진 상태였고요.
출산하고 10일쯤 지난 모습이요.
첫째 밥먹이는데 남편이 찍어준사진이요..
지금봐도 충격적이네요ㅠㅠ
다이어트를 시작한다고 마음먹었을때 위부터 줄여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근데 평소식사량보다 줄였음에도 불구하고 몸무게는 줄지 않더라고요ㅠㅠ 그래서 운동없이는 줄지 않는구나 느꼈으며 그제서야 식단과 운동을 같이했어요.
식단이랄건 특별한게 없어요.
아침엔 요거트랑 과일 견과류, 점심은 일반식 평소의 반정도, 저녁은 요거트랑 견과류.
중간에 간식으로 견과류나 고구마 먹었어요.
배고프기전에 조금씩 자주 먹었어요.
★아.. 먹고 싶은게 있음 먹었어요. 치킨이든 피자든 과자든 아이스크림이든요. 대신 평소보다 조금 먹으려 했어요. 위가 줄어서 조금 먹고도 포만감이 금방와요.★
물은 수시로. 2~3리터씩 먹었던거 같아요.
운동은 보름간은 스트레칭위주로 했어요. 그리고 체력을 늘려야겠다 생각하고 박봄 다리운동 50개씩하다 나중엔 200개씩 했고 스쿼트 짬짬히 해줬어요. 그러다 애기안고 걷기 시작했어요.
낮에 한번 저녁에 한번 하루1시간 30분~2시간 정도씩이요. 나름 열심히 한다고 하는데 몸무게는 크게 변화가 없어 운동량을 늘렸어요.
낮에 한시간씩 걸었으며 집에서 수시로 스트레칭을 해줬어요. 특히나 제가 앞배 빼는데 효과본 운동은 누워서 다리드는거였어요. 처음엔 20×3세트 하다가 나중엔 50×3세트씩 아침점심저녁때 했던거 같아요. 플랭크도요.
최근에는 낮에 걷는건 기본으로 하고 버피테스트 20~25분정도하고 티파니 10분 옆구리 운동(전 7분쯤에 나오는 풍차돌듯이 스트레칭하는데 거기까지하고 1번더 해요), 와이드스쿼트 40×3세트 후에 간단히 스트레칭해요. 짧고 굷게 50분바짝 하고 있어요^^
평균 한달에 3kg정도씩 빠졌어요.
키 158cm 58kg에서 시작해 오늘 51.3kg 나오네요.
☞앞배빼는데는 누워서 다리들기
☞옆구리라인 티파니 옆구리운동
☞전체적인 전신운동 버피테스트
다이어트에는 정해진 답이 없는거 같아요.
그냥 참고만 할뿐 나한테 맞게끔 맞춰나가면 되더라고요. 땀은 절대 배신하지 않아요!! 너무 조급해하지 마시고 꾸준히 해보세요. 그럼 분명 성공하실수 있어요!! 화이팅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