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무게 변화 : 67.4 >>> 63.8
🌼눈바디 변화🌼
🌼 도전후기 🌼
이번 30일은 뭔가 금방 지나간 기분이네요 ㅎㅎ
저번에 플랭크, 점핑잭, 다리를 도전하면서 전신운동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어요. 하체위주의 운동을 하다보니 오른쪽 허벅지 근육이 무리가 왔었거든요. 또 앞벅지가 갈수록 튀어나오는 느낌이 들어서 이번에는 엉덩이, 복근, 팔을 하게 되었어요.
엉덩이, 복근, 팔 운동에 하체 및 전신 운동이 섞여있어서 3가지 만으로도 균형이 잘 잡히더라구요. 30일 도전동안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평소 사용하지 않던 근육의 존재를 알게 되었다는 거에요. 엉덩이 근육이나 복근은 정말 저와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되었거든요. 생각하지 못한 위치에서 근육들이 자극되는게 기분 좋더라구요.
애플힙 운동은 옷태를 정말 이쁘게 다듬어 주었어요. 원피스나 바지를 입었을때 평편하기만 했던 엉덩이 라인이 봉긋 올라와서 좋더라구요.
복근운동은 평상시에도 배에 힘을 주는 습관을 만들어주었어요. 항상 배에 힘을 주다보니 뱃살도 안쳐지고 좋아요.
팔운동은 솔직히 별다른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가장 많은 변화를 가지고 왔어요. 축 쳐져있던 팔은 탄력있게 만들어주었거든요!!!
30일 운동 도전으로 하루하루 신체의 변화를 느꼈답니다. 무엇보다도 근력운동이다보니 기초대사량이 증가했는지 잘 찌지 않고 금방 빠지더라구요.🙊🙊
아직은 부족하지만 계속 하다보면 분명 더 값진 결과가 있으리라 생각하면 하고 있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