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는 3월10일에 잰 인바디입니다. 설날지나고 다이어트를 처음시작했는데 그때는 뱃살만빼자고생각했고 복근운동만하면되지않을까 생각해서 다신으로 복근30일과 버피테스트만했어요. 먹는건 밥만조금조절하구 거의 평상시와같이먹었어요. 그러다 인바디를쟀는데 체지방률 27퍼센트.. 좀자극을받아서 운동량을 더늘려서3월엔 400정도 평균운동량이되드라구요.. 물론 이때도 간식끊고 밥양만줄이고 저녁은 흰쌀밥대신 다요트식단으로바꿨어요. 보름뒤인바디결과가 체지방이 0.7줄어서 26.3퍼가되었어요. 체지방도0.8킬로가 빠졌구요. 보름만에 이렇게 빠진다싶어서 점점욕심이생겼어요.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운동과 식단을 시작했답니다.
3월25일부터 4월24일까지 하루식단과운동
새벽에일어나서 30~40분을 빠른속도로 공복유산소.
(나자신과의싸움이고 과연체지방줄이는데 효과가있나 확인하고싶었어요! 한달동안 딱두번 빼고 매일했답니다)
출근준비후 아침식사. 절대거르지않았어요.
고구마 달걀 바나나 토마토 샐러드를 번갈아가며 먹었구요 300칼로리정도섭취했답니다
하루종일 틈나는대로물마시기. 간식은 아몬드와 과일로.
점심은 반찬이오는데 일반식으로 잘먹었어요. 밥은물론줄이고 될수있는한 천천히요. 500~900칼로리 섭취했답니다. 거의600이상 먹은듯해요. 저는 먹는걸 참고포기하고 그런것은 아예생각도못하니까 점심은 매일맛있게 잘먹었어요. 외식도 자주하고 토욜은 남편과맛집찾아다녔구요. 그래야 저녁에 식사를참을수가있었답니다. 정말4월한달은 나만의시험무대였어요..이래도되나싶어서요..
결과는성공이네요.
저녁에퇴근후 한2주전부터 걷기추가해서 40분정도 빠른걸음으로걸었고 한3일전부터는달리기도추가해서 걷는데 퇴근후 바로 공원으로달려나가니까 이것도공복유산소죠? 공복유산소는 근손실있다하니까 꼭40분이내 단백질섭취를해주었어요. 달걀흰자.두부.무지방우유. 등등으로요.
저녁식사시간이 늘7시30분이넘었지만 그래도 꼭먹었고 저녁엔 다이어트식단으로 먹었답니다. 하루섭취칼로리 안넘으려고했구요.
그러고나선 좀쉬었다 한시간이상씩 근력운동해주었어요.
싯업.크런치.레그레이즈.플랭크.스쿼트.런지.월싯.힙업
그리고일주일에두번은 버피테스트100개도했구요.
하루평균 1400이상섭취를했고 운동량은 평균700정도입니다. 집에체중계는 두지않았어요.. 대신줄자로만 사이즈를 자주쟀구요.
근육량을 유지한채 체지방만 줄이려고한 제목표는 달성했어요.
체지방 15.6 -> 13.6 몸무게가 2킬로줄었는데 딱체지방만빠졌네요.
내장지방면적이 중요한데 42->32 제곱센티미터로 줄었답니나.
결과는 저는이대로하려구요. 먹는건 그대로 하고 운동은 지금보다좀더열심히해보려고합니다. 새벽싸이클은 한달만 더해보구 저녁 걷기는 달리기포함에서 해보려고합니다.
5월인바디때에는 체지방 22퍼센트를 기대해봅니다.
저처럼 배만 많이나와있는 복부비만이신분들은 제가 한방법대로 한번해보세요..
긴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