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160. 반년동안 64kg에서 43kg까지 뺐다가 몸 만들기 하면서 서서히 49kg까지 올리고 1년째 유지중입니다.
좀 많이 먹으면 51kg까지 올라갔다 다시 내려오기도 하지만 사람들은 45kg은 넘냐고 물어요.
체지방률이 10%대가 되니 웬만큼 체중이 늘어도 날씬하게 보시더라구요~
주변에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 많은데 같이 운동 가서 보면 정말 런닝머신만 주구장창 1시간씩 미친듯이 땀흘리며 뛰시는 분들 보면 너무 안타까워요.
건강을 위해 조깅한다면 모르지만 다이어트 하시는거라면 런닝머신은 멀리하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유산소운동 길게하면 기초대사량에 필요한 근육은 별로 늘지 않으면서 식욕은 폭발해요.
유산소를 포기 못하신다면 차라리 근력 40분 후에 유산소 20분 인터벌로 하시면 좋아요.
저는 평소 근력운동 1시간~1시간 반 후에 PT150번이나 버피테스트 60회정도, 뛰고싶은날은 런닝머신으로 인터벌 20분정도 하구요 파이팅 넘치는 날은 스피닝 1시간 추가하고 있어요.
운동 1시간 전 아메리카노와 함께 다당류 탄수화물로 고구마나 통곡물빵, 단호박 같은거 소량 섭취하고 운동 끝나자마자 단당류 보충으로 포도즙 마시고 잠깐 쉬었다 프로틴쉐이크. 이렇게 먹으면 딱 좋아요.
이 방법으로 43kg때 체지방률 5%까지 만들었었고 지금은 10% 전후로 왔다갔다 합니다.
참, 여성분들은 10%이하 내려가게 하지 마세요 ㅠㅠ 생리가 멈춰서 한참 고생했어요 ㅠㅠ
많은 여성분들이 근력운동으로 탄탄한 몸매를 가꾸기를 바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