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 근육운동의 기본인 드로잉 운동을 소개 하려고 해요. 얼마전 칼럼에도 언급 되었던 운동이고 벨리댄스의 가장 기초적인 동작이기도 합니다.
누워서도 앉아서도 서서도 언제든 어디서든 가능한 전천후 복부운동이랍니다.
운동법 1. 편안한 자세로 골반 중립상태를 유지합니다. 무릎을 사알짝 굽히시면(밴딩자세)조금더 수월합니다. 익숙해 지면 무릎 밴딩 하지 않고도 가능하지만 운동중 골반 중립은 유지하셔야 해요. 2. 복부를 풍선 부풀리듯 한다 생각하시고 최대한 앞으로 천천히 내밉니다. 이때 척추가 뒤로 젖혀지지 않게 복근을 이완해 주면서 배만 불리세요. 괄략근을 풀면 수월합니다. 3. 천천히 뱃가죽을 척추에 붙인다는 느낌으로 수축시킵니다. 척추를 굽히지 않고 유지하도록 신경 쓰여야 해요. 괄략근에 힘을 주면 수월합니다.
복근이 약한 분은 복근만으로는 동작이 어려울 수 있어요. 그럴땐 호흡의 도움을 받으시면 됩니다. 숨을 천천히 들이마시면서 2번 동작, 숨을 천천이 내뱉으면서 3번 동작 하시면 됩니당. 될수 있음 복근힘 만으로 하는게 젤 좋긴 해요. 그럴땐 이완 수축 범위가 작기는 하지만 복근이 강해질 수록 점점 범위가 커지게 됩니다. 익숙해 지면 속도를 점점 빠르게 해도 되지만 어느정도 근력이 붙을 때 까지는 천천히 하시면서 근육의 이완과 수축을 느껴보시길 바래요.
주의: 척추를 유지하려 한다 해도 쪼끔씩은 움직이게 됩니다. 뒤로 심하게 젖혀지거나 굽히지 않게 반드시 주의하세요. 척추에 부상이 생길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