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체기극복녀에요!
오늘은 그냥 간단하게 윈마이 체중계를 처음 사용한날(2017.12.26.)부터 오늘(2017.01.07.)까지의 신체데이터 변화를 공개해볼까합니다!
물론 매일 하루의 아침을 스마트체중계로 인바디를 측정하는것으로 시작했기때문에 이 중간중간에 들쑥날쑥한 변화가 있었죠~
특히나 연말에는 많은 사람들과 한 해를 마무리하느라 다이어트하는데 많이 소홀했던것 같아요! 그래도 나름 근육량과 체지방량을 매일 측정하고 스트레스도 꽤 받았었답니다. 그래서인지 반성하는 시간도 생기고, 더 열심히 식단조절도 하고 운동도 했던것같아요~
✔2주간 변화
✅50kg과 49kg은 정말 천지차이더라고요. 이제는 절대 50kg이상을 가지 않네요!
✅체지방량은 줄고 근육량이 그래도 늘긴했죠. +0.3%. 근육량과 체지방량에 집중해서 하루를 반성할 수 있었답니다. 근육량이 0.1이라도 마이너스 되는 날이면 더 열심히 운동했답니다.
✅49.7kg, 49.8kg, 49.9kg, 50.0kg을 계속 왔다갔다 했답니다.
✅물을 마시는 횟수도 5회 정도 더 늘렸고, 조금씩 많이 마시는 습관을 들였답니다. 확실히 첫날보다 수분량이 늘긴했죠.
✅어플에서 닭가슴살과 같은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좀 늘리라는 해결책을 보고 닭가슴살과 귀리현미밥을 하루한끼는 꼭 챙겨먹었는데 단백질량도 늘었네요.
✔윈마이 미니2 체중계 장단점
✅데이터가 %로 표시되는게 항상 아쉬웠답니다.
✅측정하는데 오차가 조금 있었어요. 체중은 모르겠는데 체지방및 근육량이 측정할때마다 조금 달라서 여러번 측정해서 통계를 내고 있어요. 그래도 오차가 그렇게 큰건 아니라서 만족합니다
✅스마트폰과 호환되어 어플을 사용할 수 있는건 최대의 장점이에요. 다른 인바디 기구는 프린트로 해서 보는데 이건 금방금방 확인할수 있어 좋았어요.
✅빠르게 측정이 됩니다. 20~30초 정도 기계에 올라 가만히 있으면 끝나요. 바쁜 아침에 간단하게 측정이 끝나고 금방 확인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