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이어트 계기: "26살이라는 예쁜 나이, 예쁜 몸매로 사진을 남기고 싶습니다."
취업 스트레스로 인해 폭식이 잦아져서 살이 많이 쪄버렸습니다. 하나 둘 취업해가는 주변 친구들에 비해 초라한 저 자신을 보며 우울해졌습니다. 많은 시험에서 떨어지며 쌓인 스트레스를 먹는걸로 풀었어요. 저 자신을 망치고 싶어 혼자 집에 틀어박혀 과자,빵,맥주 등 살 찌는 음식들을 잔뜩 사다 놓고 마구 먹어버렸어요.
살이 쪄가는 제 모습을 보는것이 싫어서 다이어트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지만, 계속 되는 스트레스에 항상 작심삼일 다이어트에 그치고 말았습니다. 결국 이제는 살이 찐 제 모습에 익숙해져 어느새 고무줄 바지만 찾고 있고, 기름진 음식과 야식을 찾는 안 좋은 식습관이 생겼습니다. 이러한 생활이 몇 개월째 계속되다 보니 정신적으로 점점 더 피폐해지더라구요..
그러다 친구 한 명이 이번에 결혼식을 잡게 되었고, 친한 친구들끼리 모여 들러리 촬영을 하기로 했어요. 7월 21일에 촬영이 잡혀 한 달 남짓 남은 기간 동안 다이어트를 제대로 하려고 합니다. 당당한 저의 모습을 되찾고, 친구들과 함께 사진도 예쁘게 찍고 싶어요.
엉망인 몸매로 찍을 수는 없다 생각해 충격요법이라도 써야겠다 싶어 얼마 전 인바디를 재고왔어요. 26이라는 예쁜 나이에 '복부비만'이라는 충격적인 결과를 보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더이상 물러설 곳이 없다고 느꼈어요.
2️⃣다신 11기 신청계기 : "이건 나를 위한 기회다!"
다이어트신 어플도 오랜만에 들어오게 되었어요. 다이어트 자극을 받으려고 이것저것 살펴보다가 오늘이 다신11기 접수 마감일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마침 다신11기 도전기간도 친구 웨딩 들러리 촬영 기간 바로 전에 끝나서 딱 저를 위한 기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는 경쟁상대가 있으면 더욱 의지가 생기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이번 다신11기 참여를 통해 많은 동기부여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3️⃣다신 11기에 임하는 나의 다짐: “희망전도사가 되겠습니다”
다이어트 도전을 통해 저의 몸매를 가꾸는 1차원적인 목표를 이루는 것 뿐만 아니라, 그동안 소홀히 했던 취업준비도 다시 열심히 하려고 합니다.
우울감에 빠져있는 많은 취준생들이 저의 이번 도전기를 보고 취업도 다이어트도 모두 이룰 수 있다는 희망을 얻을 수 있도록 책임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도전에 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