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나태해져서 2일동안 하루에 도넛, 과자 이런거를 아침에만 좀 많이 먹고 몸이 안좋아서 운동을 쉬었더니 금방 0.7 키로가 쪄버렸어요.. 이대로 보면 운동 그만두는 순간 요요각인데 유지 비법이 뭘까요..? 보통 얼마정도 유지기를 거치나요? 유지기에도 밀가루 이런거 안먹고 계속 운동해주어야 하나요? 그러면 살이 빠지기만 하고 유지는 안되던데..
슈비이잉 음... 밀가루가 gi지수가 높아서 흡수가 잘 되고 체지방으로 축적될 확률이 높은 음식은 맞습니다. 그런데.... 그렇다고 앞으로 밀가루 안먹고 살지는 못할꺼 같지 않으세요^^ 먹고 그에 맞게 운동으로 소비해 준다 생각하시면 되는 부분이라고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는 따로 식단관리 하지 않습니다. 그냥 일반식이든 라면이든 빵이든 술이든.... 상황에 맞게 섭취를 하고 그에 알맞게 운동으로 균형을 맞출 뿐입니다. 그래도 잘 빠지고 몸도 피곤하지 않습니다. ^^
운동은 한번 시작하면 중간에 잠시 쉴수는 있어도 멈추는건 없다라고 보시는게 좋습니다. 체중을 떠나 건강을 관리하는 차원에서 말이죠. 제가 따로 다이어트식단이나 단백질 식단만을 고집하시는 분들에게 그냥 일반식으로 회귀하시라고 하는 이유가... 그리고 먹는걸 줄여서 다이어트 하시려는 분들에게 그러지 마시라고 하는 이유가 님께서 경험하신 부분이 반드시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적정 칼로리 잘 섭취하시고 알맞게 운동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로 접근하는 섭취량과 유지로 접근하는 식단의 섭취 칼로리에는 차이가 있겠죠^^ 다이어트도 그렇고 유지어트도 그렇고 얼마나 먹고 얼마나 소비하느냐의 균형을 어떻게 이루느냐가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