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1월 2일에 72에서 56 된 걸로 비포에프터 올렸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칭찬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정말 행복했던 여대생입니다 :-)
그때 그 글의 마지막줄이 체지방률 24프로의 건강한 몸을 가지는 거라고 했는데, 어제 헬스장에서 인바디 재보니 23.6프로가 나와서 목표달성 기념으로 비포에포터 글 또 써봅니다😆
혹시 그 때 글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주세용!
https://www.dietshin.com/community/bbs_view.asp?idx=3814653
제가 저 글을 올리고 변화시킨건 바로 무산소운동을 추가했다는 거에요. 제가 비만이었을때조차도 근육량이 겨우 표준범위에 들어가는 정도여서 운동의 필요성을 느꼈어요!!
<식단>
11월에 올렸던 글에서 큰 틀은 똑같이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만 운동량도 늘었고, 적게 먹는게 중요한 게 아니라는 걸 깨달아서 먹는 고구마 양도 늘렸구 점심에 먹는 현미밥도 반공기가 아니라 3/4공기정도로 늘렸어요. 이 이상은 배불러서 들어가질 않아서...😂 단 간식, 야식은 절대 안했구요. 외식할때는 스트레스 없이 먹되 과식만 하지말고 적당히 먹자!! 했습니다.
<운동>
지난 글에서 많이 변한게 운동이에요! 이젠 동네 헬스장에 가서 머신 및 프리웨이트로 무산소운동 50분, 유산소운동 40분 이렇게 주5회이상 하고있습니다!
전체적인 운동루틴은 스트레칭-워밍업 런닝머신 5분 빨리걷기-부위 무산소운동 30~40분 (상하체 격일로) - 플랭크, 복근운동 10~20분(매일) - 유산소 40분 입니다!
플랭크랑 복근운동은 매일 해요. 플랭크는 사이드 플랭크, 플랭크 섞어서 40초~90초로 끊어서 3세트해요! 복근운동은 크런치, 레그레이즈, 바이시클 크런치 20개씩 4세트합니다.
유산소는 런닝머신으로 처음 5분은 워밍업, 그 다음은 1분 30초 걷고, 1분 30초 뛰는걸 10번 반복해서 30분 채우고 나머지 5분은 쿨다운 식으로 진행합니다. 이러면 안지루하고 재밌어요!
팔라인은 56일때랑 50일때랑 단면적이 비슷한거 같지만 확실히 둘레가 줄었어요!
H치마에 오버니삭스...56키로일때 꼭 체지방률 24프로 되면 그 때 입어보자! 하고 샀는데 드디어 입어보네요😂😂😂 너무 감격....
진짜 운동 유산소만 하다가 무산소운동 하니까 되게 안지루하고 횟수나 중량 늘리는 게 재밌고 그래서 오히려 더 운동의 동기를 부여받는거 같아요! 혹시 유산소만 하셔서 운태기 오신 분들은 꼭 무산소 추가해보세요💕
이제 저번 목표도 이뤘으니 새 목표를 정해야죠! 이번 목표는 체지방률 21프로, 그리고 근육량 조금이라도 늘리기 입니다❗️ 이번처럼 조바심 안내고 또 열심히 해보려구요! 모두 같이 힘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