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월 동안 16kg 뺐는데 유지하는 거 땜에 넘 스트레스 받아요. 초콜릿 같은 달달한 거랑 밥 진짜 좋아하는데ㅠㅠ참다가 폭식하면 토하거나 변비약 먹고..계속 반복하니까 왜인지 1kg이 더 빠졌는데 어지럽고 온 몸에 힘도 없고 멍도 많이 생기고 스트레스 받고ㅠㅠ아 진짜 때려치고 싶당. 다들 유지어트 어뜨케 견디세요? 한평생 할 생각하니 벌써 눈 앞이 깜깜하네요...
제가 16kg 감량하는데 7개월이 걸렸어요. 심지어 저도 빨리 뺀 거예요. 그러다 큰일나요 안 먹다가 섭취량을 늘리면 당연히 2~3kg정도 증가될 수 있어요. 저도 절식했다가 섭취량 늘리면서 몸무게 늘었고, 그래도 최대한 페이스 유지하면서 운동으로 다시 건강하게 감량하려고 노력 중이에요. 당장 절식 멈추세요 그러다 큰일나요. 큰일나는 게 어떤 거냐면 탈모가 찾아와서 머리 조금만 빗어도 한웅큼 뽑힐 수도 있고, 생리가 멈출 수도 있어요. 변비랑 폭토 하시는 거 보면 건강상태 어떤지 대충 아실 텐데요 기초대사량+활동 소비 에너지+운동 소비 에너지=총 칼로리 섭취하세요. 그렇게 섭취해도 요요 안 와요 작성자 분이 요요가 오려면 매일 치킨 한 마리를 밤에 먹고 자고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떡볶이 드시고 자기 전에 닭발 먹고 주무셔야지 오는 거예요. 그렇게 생활하실 거 아니잖아요. 살 빼는 것도 어려운 만큼 생각보다 살 찌우기도 어려워요. 걱정 마시고 섭취량 대폭 늘려서 운동 300~400정도만 해주세요 300~400 생각보다 안 어려워요. 춤 한 시간만 춰도 250칼로리가 소모되고, 만보 세트만 경보로 걸어도 300칼로리 넘게 소모 돼요. 충분히 드시고 조금만 운동해도 유지하실 수 있고 감량 하실 수 있어요.
꺄르릐꺄르륵 그러면 안돼요. 그것보다 평생 그렇게 먹으며 살수 있나, 또 건강을 헤칠 걱정을 하셔야 합니다. 건강에 대한 문제는 호리릿님이 잘 알려주셨으니.. 패스하고, 기초대사량 1100이면 1500칼로리 정도 드세요. 끼니당 500잡고 세끼 드셔도 좋고, 간식을 꼭 먹어야겠으면 아침을 조금 줄여서 간식으로 채우심 되겠네요. 아침은 드시던것들을 조합해서 드심 될거고.. 점심은 맨날 서브웨이만 드시나요? 메뉴를 좀 다양화하세요. 일단 저녁을 드시기 시작하는게 제일 중요하겠고요..
꺄르릐꺄르륵 접근이 잘못되셨어요. 식사를 재대로 안먹어서 당이 땡기는게 더 큽니다. 왜냐면 몸에 필요한 열량이 부족하고, 당은 그걸 빠르게 채워줄수 있거든요. 그리고 200칼로리 이내의 간식정도면 끼니 늘이고도 충분히 드실수 있어요. 기초대사량 알려주시면 안내 해드릴게요. 식사량 정말 반드시 꼭 늘이셔야 합니다.
정말 제가 한참 유지할 때 절식하고 300g만 늘어도 스트레스 받고 하루에 500칼로리만 먹고 버텼을 때 생각나서 너무 속상하고 마음쓰여서 그래요... 저 정말 그렇게 다이어트 했던 거 너무 후회해요. 탈모도 너무 심하고, 배변을 일주일에 한 번 볼까말까 해요. 생리는 예전보다 양도 확 줄었고, 아직까지도 친구들이랑 약속 있어서 저녁 먹을 때 습관적으로 칼로리 계산하고 중량 계산하는데 스트레스 받아요. 폭식도 예전에 비해선 멈췄지만 배란기 때나 생리할 땐 여전히 제어 못해요. 더 늦기전에 지금부터 방법 바꾸셨으면 좋겠어요 지금 제가 1200기초대사량에 에너지 소모량 계산해서 1700칼로리 섭취로 확 늘렸는데 친구들이 왜 갈수록 살이 빠지녜요. 몸무게는 늘었는데 눈바디가 좋아진 거예요. 운동 강도는 그대로 뒀는데. 섭취량 줄이는 게 완벽한 방법도 아니고 올바른 방법도 아닌 거예요. 어떤 게 맞는 건지 잘 생각해보셨으면 좋겠어요 예전 제 모습 생각도 나고 더 안쓰러운 마음에 말투가 거칠었네요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