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부위든 타겟부위의 근육만 키우는 운동은 있습니다. 그런데 그 부위의 살만 빼는 운동은 없습니다.
인바디 받아보셔서 골격근의 분포를 확인하시고 상하, 좌우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근력운동 잘 해주시고 더블어 유산소 운동 병행을 꾸준히 해주시면 얇아지고 보기에도 좋아집니다.
근육을 키워 몸의 라인을 잡고 체지방을 분해해서 근육으로 만들어진 라인을 돋보이게 하면 몸매는 좋아지게 되어있습니다. 물론 골격의 발달이나 근육형성 모양새가 모두 같지 않기에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결국은 그 나름대로의 매력을 가지고 좋아지게 되어 있습니다.
눈바디 보시는 팁을 말씀드리면 근육이 성장을 하면 체중변화는 그리 없더라도 몸의 라인이 살아나는게 보이기 시작합니다. 그러면서 체지방이 줄면 근육이 돌출이 되고 체지방의 줄어듬에 따라 혈관이 보이다가 그 혈관이 피부 위로 돌출이 될테구요. 그렇게 피부층이 얇아지면서 근육의 결들이 눈으로 보이게 됩니다.
종아리를 한번 봐 보세요. 혈관이 보이는지... 돌출되는지.... 그런 상태에서 하체가 두껍다면 근육형 하체가 맞지만 그렇지 않다라면 체지방이 두껍게 근육층을 덮고 있는거에요.
하체운동만 하면 하체만 더 발달합니다. 상체근력 운동에 신경써주시고 (하체도 아예 안하면 안돼요, 상체 근력운동이라 함은 등, 가슴, 팔-이두삼두, 어깨 를 골고루 해야합니다) 하체 스트레칭 매일 해주시고요. 그리고 유산소를 병행하면 살은 전체적으로 빠지며 근력운동으로 몸의 밸런스가 맞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