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의 골격근 부족 입니다. 근육운동 없이는 채워지는 부분도 아니구요. 유산도를 하도라도 단거리 초스피드 러닝이던가, 오르막 경사로 뜀박질이거나, 등산을 빠른시간에 주파를 하거니, 인터벌 러닝을 하거나 하면, 무산소성 운동이 되고.
저항성 근육운동을 하면, 같은양의 총섭취칼로리나 단백질을 두고 이야기 하면, 단백질 동화작용과 이화작용에 따라, 그 흡수량이 달라 집니다. 이는 오로지 운동에 따른 작용으로 신진대사와 기초대사량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는 부분이기도 하구요. 이러한 운동없이 그아무리 좋은 단백질을 섭취하고, 영양학적으로 완벽하고 각종 비타민과 철분 미네랄을 잘 섭취해도 운동이후에 오는 인슐린 저항성 이나, 대사작용이나 동화작용이 미약하므로, 음식으로 오는 한계점은 있고, 설령 그아무리 완벽한 영양이라도 운동없이는 잉여칼로리로 남고 피하지방이나 중성지방으로 몸에 남을 뿐 입니다. 그러한 고민중보단 운동을 하는게 몸매나 건강상으로도 더욱고 이롭습니다.
ㄹㅣ시얀 네 운동을 하세요. 같은 양을 섭취하고 운동을 안하면 잉여칼로리가 내장지방으로 남고, 운동을 하면 근육이나 결합조직의 영양분으로 축척되므로 체중은 오르지만 체지방으로는 남을수가 없습니다. 초기에는 체중은 오르지만! 골격근 (순수근육량)이 오르면, 6개월 이후부터는 그 근육들이 몸속 남아있는 구석구석 체지방을 알아서 에너지로 소비하여 태웁니다. 근육운동이후 유산소를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