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조절이란걸 어떻게 하셨는지?? 그 기간 동안 운동은 어떻게 하셨는지도.... 그리고 100g씩 체중이 오른 기간이 몇일이나 되셨는지도 궁금하구요.
당장 드릴 수 있는 안내는 우선 체중이란건 하루에도 2~3kg의 변화가 수시로 일어나요. 아무리 같은 조건을 맞추어 체중을 측정한다 해도 몸상태가 매일 같을 수는 없어요. 생체의 시계와 우리가 알고 있는 시계는 같은 패턴으로 돌아가는게 아니고 게다가... 매일 똑같이 먹고 똑같이 행동하고 똑같이 맥동하고 똑같이 생각하고 하는게 아니기에 이런 g단위의 체중변화는 아무럼 의미부여를 할 수가 없어요. 그냥 좀 늘었나보다... 어제 피로가 좀 덜 풀렸나보다 식으로 가볍게 생각하셔도 됩니다.
눈바디 말씀하셨는데.... 죄송하지만.... 몸의 부피는 줄었지만... 몸의 라인이 살아났다 보기에는 좀 무리가 있어요. 몸의 라인은 근육으로 잡히는데.... 저 복부 사진에서는 근육 라인을 찾을 수가 없어요. 제가 댓글 전반부에 몇가지 질문을 드렸던 이유가 여기 있어요. 많은 분들이 운동 = 채중감량 이라고 여기시는데... 실상은 운동 = 건강 입니다. 몸이 건강해지다보면 체중은 저절로 줄어던지 늘어납니다. 즉.... 비록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운동을 선택하시고 실행하신다 하더라도... 운동이 주는 진정한 효과를 제대로 받을 수 있게 해주셔야 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이 운동이란게 양날의 검이어서 잘못 운영하면 되려 몸을 상하게 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사전지식을 가지고 접근하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