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나앙 으잉? 이미 충분히 날씬하신데요!? 키가 저랑 같으신데.. 저는 39살, 166cm, 57kg, 하루 2000kcal 먹고 하루 운동 30분~1시간 정도 하고 있습니다. 체중, 체지방, 근력도 표준이라 감량이 아니라 1년 넘게 이 상태로 유지중이예요.
아직 학생이신데 마른 몸매 원하시는 것은 이해하지만, 너무 적게 드시고 운동량은 너무 많습니다. 그러면 대사기능 떨어지고 체지방 많은 마른 비만 체형되기 쉬워요.ㅠㅠ
기초대사량 떨어져서 나중에는 적게 먹어도 체중 안빠지고 운동량 줄이면 요요오기 쉽구요..
아직 어리시니 대사기능은 금방 회복될 수 있어요. 지금 체중보다 더 빠지면 생리불순에 탈모 빈혈 오기 쉽습니다.. 건강 잃고 나면 몸매도 체중계 숫자도.. 그거 아무 의미없어져요. 체중 조금 늘더라도 섭취량 천천히 최소 1500 정도로 늘리시고 운동량도 조금씩 줄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운동량 많은 날엔 더 챙겨드시구요. 이후에도 잘 유지된다면 식사량 조금 더 늘리시구요.
지금 하시는 운동량 평생 유지하시긴 어렵지 않을까요.. 하루 1회로 줄이시고 유산소보다는 근력운동 위주로 주 3~4회만 해주세요.
본인에게 맞는 섭취량과 운동량은 스스로 시간적인 여유를 갖고 건강 상하지 않는 선에서 천천히 찾아가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