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알못 인 분들께서 운동을 접근하는데 가장 쉬운방법이 영상을 따라하는 것입니다. 그 영상의 운동들을 따라하다보면 운동의 자세나 자극포인트들을 깨닫고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한가지 함정에 빠지는게 있는데.... 운동에 댜한 깊은 이해에 접근을 안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영상에서 이런저런 운동을 하는데.... 왜??? 하는것인지... 왜?? 저 순서로 운동을 하는것인지.... 다리살이 빠진다는데... 정말 빠지는 것인지... 그런건 별로 신경을 안쓰더군요.
종아리랑 무릎의 군살..... 답은 정해져 있습니다. 적당한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의 병행을... 종아리랑 무릎의 군살이 빠질 때까지 병행하는것이 그 답이죠. 물론 먹는 습관을 올바르게 유지하는 상태에서.....
운동 영상들 중에.... 다리살 빼는 운동.... 뱃살빼는 운동.... 같은 제목의 운동들이 실상은 그 부위의 근육을 키우는 운동들로 구성된 경우가 많습니다. 근육이 커지면 해당부위의 라인이 형성되면서 가시적으로 빠진듯한 느낌을 주지만 실제 빠진것은 아니라는 이야기에요. 이걸 이해하신다라면..... 하체관리를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 대략 방향설정이 가능하시리라 봅니다. 왕도는 꾸준함입니다. 그 외에는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