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신에서 늘 보기만 하면서 우와 나는 언제 저렇게 빼보지? 하다가 오늘은 용기 내어 글을 써봅니다. 요즈음 조금 느슨해지기도 해서 마음도 다잡을 겸 해서요!
기간은 2020년 9월 1일 ~ 2021년 2월 1일 5개월,
87kg에서 시작해서 2월 1일 오전 공복 무게는 66.6kg이었어요! (총 20kg)
최대 93kg까지 나간 적이 있어서 이렇게까지 뺀 게 신기하기도 하고 아직도 60kg 대인 게 조금 안 믿기는 것 같기도 하고 그래요. ㅋㅋ
식사는 아침/점심 일반식 양 조절해서 먹고 저녁은 가볍게 먹으려고 노력했는데 잘 안 지켜진 날도 많아요. 대신 저는 매일매일 운동을 많이 했습니다. 홈트, 공복 걷뛰, 그룹 PT 여러가지 하고 있어요. 땀 흘리는 순간이 좋고, 그만큼 감량이 되는 게 눈에 보이다 보니까 운동을 하는 보람이 있더라구요.
그리고 음식 섭취 시 g 수 재서 다신 어플에 기록하고, 인스타그램에 저의 공복 몸무게, 식단, 운동일지를 매일매일 기록했어요. 그리고 저와 비슷한 신체 조건을 가지신(고도비만/초고도비만) 분들과 소통하면서 으쌰으쌰 했던 게 제일 힘이 많이 되었어요. 정신적으로 많이 의지가 되었거든요!
매일 체중을 재는 거나 기록병 환자처럼 남겨놓는 게 힘들어 보일 수도 있는데 각자 자기에게 맞는 방식이 있는 것 같아요. 저에게 맞는 방식은 매일 확인하고 기록을 남기는 거였던 것 같구요. ㅋㅋ
앞으로의 목표는 10kg를 더 감량하는 것인데 한 달에 3kg씩 건강하게 요요 오지 않게 열심히 해보려구요!
다들 지치지 말고 힘 내서 건강한 2월을 보내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2/4 추가❤️
혹시 있으실지 모르겠지만 인스타그램으로 다이어트 소통 원하시는 분 있으시면 비밀 댓글 주세요 🥰 (별거 없지만 식단과 운동량, 공복 몸무게를 매일매일 기록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