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발레입시때의 다이어트 전과 후의 후기를 알려드리려고합니다. 우선 사람들의 체질마다 다른겨우가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첫번째 사진은 고1때 다이어트를 처음하게되어 요요현상이 온 모습입니다.. 갑자기 너무 적게먹는 식단은 요요의 원인이 됩니다.
두번째와 세번째 사진은 규칙적인 식습관과 근력운동을 병행하여 천천히 살을 뺀 모습입니다.
제가 입시생 이었을 때 156cm 37kg를 6개월동안 유지했습니다.
식단은 아침-밥,김,참치,사과3조각 /점심-급식 배부르지않을정도/ 저녁-달걀,고구마,청포도,딸기 거의 매일 이렇게 먹고 입시가 근접했을때는 아침은 그대로/점심 저녁은 세번째사진 식단을 반씩 나누어 먹었습니다. (5시반이후 금식! 야식×)
운동은 하루평균 발레 6시간, 밤에 걷기 1시간, 근력운동(복근위주) 1시간이상 하였습니다.
지금은 대학생이되어 입시생다이어트는 끝났지만 그동안 받은 스트레스로 폭식과 과식을 하였고 살도 다시 쪘습니다. 하지만 현재 발레와 운동을 병행하고 아침은 항상 먹고 점심은 자유식, 저녁은 샐러드로 건강한 식습관으로( 6시이후 금식, 야식×,커피랑 알콜은 원래 안먹습니다) 유지어트 중 입니다🙂 당시 체지방률이 16%였고 현재 약 19%로 정상범위로 돌아왔습니다.
저처럼 꼭 살을 많이 빼야하는 일을 가지시지 않았다면 무리하게 안먹는 다이어트 하지않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가끔은 먹고싶은 것을 먹는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다이어트는 밸런스를 무너뜨려 무월경을 일으키고 회복하는데 시간이 오래걸리고 몸이 망가지는 일입니다. 많은 분들이 건강한 다이어트 하시기 바라는 마음에 써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