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순 하..정말 와닿는 말씀 감사해요! 운동을 할 시간이 다가오면 근육통때문에 두려움이 앞섰어요.. 그래도 오늘만 버티면 된다. 해보자 하는 마음에 시작은 하는데 많이 힘들더라구요. 식단조절은 나름 잘 하고있다 생각이 되는데 운동은 영 모르겠어서 조급한 마음이 크네요.. 빨리 감량하고싶은 마음에 자꾸 먹는것.운동에 집착하게 되고 마음데로 안되니 스스로에게 지치고 ㅠㅠ 몸을 달래가며 운동습관을 갖으라는 말씀 깊게 새기겠습니다^^ 뭔가 함께 다이어트를 하는 든든한 동지가 생긴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의지녀 내가 이정도면 최선을 다한거야! 라는 생각이 들 정도면 되요. 첨엔 그렇게 시작 하세요. 그날그날 컨디션 따라 달라져도 되요. 단! 최선 다했어 더는 못 해.라는 생각이 들어야죠. 근육통이 온다면 하루이틀 쉬어주세요. 근육이 휴식을 통해 성장하는 과정이니까요. 성장과정에서도 칼로리 소모는 되니 불안해 할 필요도 없어요. 그렇게 하시다 보면 체력이 쌓이고 운동 시간이 늘고 근육통 앓는 시간도 짮아져요. 첨부터 몰아 붙이시면 몸이 쥔님을 미워해요. 몸 달래가면서 운동 습관 갖어 보세요. 다욧은 식습관 운동습관이 중요 하더라구요.
스트레칭. 워밍업(런닝머신 걷기)10분~20분=>근력운동 1시간 이내=>유산소운동40분정도(이하여도 상관없어요)=>스트레칭으로 마무리 근력운동은 많이 생소하실수 있어요. 저도 그랬고요. 효율적인 운동을 위해 웨이트트레이닝이 여성에게 필요한 이유, 방법에 대해 인터넷으로 약간의 공부 하고 하심 재밌을꺼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