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에 49키로입니다. 21살이예요.
배만 나온 체형이라 마른비만인가 싶은데.. 중학생 때도 몸에 비해서는 뱃살이 있었거든요, 그런데 체지방률은 18인가? 그렇게 나왔었고, 지금도 등살이나 옆구리살은 별로 없고 앞으로 볼록한 살만 많은 느낌? 앉으면 그 살이 옆으로 퍼져서 옆구리살이 되긴 하지만요.
내장비만인가 싶기도 하네요.
바지로 조여놓으면 날씬해보이는 정도..? 막 엄청 배만 나온 건 아닌데 일단 배에 힘도 풀고 그냥 보면 배만 볼록하긴 해요.ㅠㅠ 허리둘레 68정도..? 엄청 배부르게 먹으면 70까지 나옵니다..
식습관은
밀가루류는 별로 안 좋아하고 요즘 거의 끊었습니다.
술 끊은 지 4달 넘어가구요
고기류 좀 좋아하고 매운 거, 해산물, 밥 좋아합니다. 떡도 몇 가지 좋아하는 종류 있구요.
초콜렛 끊었고 커피, 아이스크림도 끊었어요.
하루에 안 먹으면 1500, 보통 2000, 어쩌다 2600~2800칼로리쯤 먹습니다..; 좀 많이 먹죠;
원래는 아이스크림이나 앙금 든 빵, 치킨같은걸 간식으로 많이 먹었었는데, 한 서너달전부터는 바나나, 사과, 배, 참외, 요플레, 요구르트, 두유같은걸 간식으로 먹습니다.
아침은 밥에 참치캔같은걸 주로 먹어요, 가끔 안 먹구요. 200~500칼로리 정도.
점심은 학식이나 주위 식당? 비빔밥이나 두루치기, 500~800칼로리 정도? 돼지고기덮밥 이런 종류가 주 메뉴인 것 같네요.
저녁은 집에서 주로 먹어요, 메뉴는 다양하긴 한데.. 육류를 좋아하다보니 닭이든 소든 돼지든 생선이든 정 안 되면 계란프라이나 참치캔이라도 일단 무조건 고기류를 넣어서 밥이랑 먹습니다. 600~800칼로리정도, 가끔 1000넘어갈 때도 있어요;
간식은 위에서 얘기한 것들 먹어요, 하루치 합치면 100~600칼로리 정도.
자전거타는거 좋아합니다.
가끔 밤에 타고 그래요. 한 번 타면 2시간 정도.
무리해서 빼고 싶지도 않고.. 예전에 다이어트 한번 해 봤었는데 그 때 하루에 1800안팎으로만 먹어도 살이 빠졌던 걸로 봐서 (그 땐 유산소만 하다가 fail.. 무게는 빠지는데 좀 보기 싫게 빠지더라구요) 기초대사량이 좀 되는 것 같아서 먹는 걸 엄청나게 줄이진 않을 생각입니다. 먹는 건 1800~2000정도로 할까 하는데 혹시 더 줄여야 할까요?
기간은 다 빼고 나서 유지? 그 상태 픽스기간?까지 6개월쯤 잡고 있고, 한 달 안에 허리둘레 66정도로 줄이고 싶어요. 최종목표는 허리둘레 63이요!
제가 어떤 식으로 다이어트하면 좋을지 조언 부탁드려요!
(대학생이고, 운동은 해 지면 합니다. 피부가 좀 약해서 낮에 선크림바르고 운동하려니 피부 뒤집어질까봐 겁나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