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조금만 검색하면 다이어트에 대한 수많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지만, 알면서도 지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많은 다이어트 지침을 지키기 어렵다면, 최소한 아래의 8가지 식습관 개선 방법이라도 기억해두시면 다이어트 목표에 한걸음이라도 더 가까이 갈 수 있습니다.
1. 운동을 좋아하거나 꾸준히 관리하는 친구를 가까이하자
운동을 좋아하고 평상시에 관리를 잘하는 친구들의 몸매 비결에는 나와는 다른 무언가가 있습니다. 그 친구들과 더욱 가까워지고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을 골고루 섭취하는 균형 있는 식단을 함께 만들어봅니다.
2. 초콜릿, 아이스크림, 과자 등을 집에서 최대한 멀리하자
집에서 편안하게 앉아 간식을 통해 얻는 달콤함을 포기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저녁 10시에 소파에 앉아 출출할 때는 냉장고에 다양한 색깔의 과일들을 들여놓고 먹는 습관을 길러보세요.
3. 살을 빼기로 마음먹었다면 식단을 작성하라
내가 지난주 월요일에 먹었던 음식을 일일이 기억하기는 어렵습니다. 물론 어제 먹은 음식조차도 하나하나 기억해내는 것조차 쉽지가 않죠. 하지만 이런 하나하나의 음식들이 모여, 오늘의 나를 만든다면?
계획을 세우고 매일 깨끗한 음식을 선택하라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내가 며칠 동안 먹을 음식들을 작성해보고 마트에서 무엇을 사야 하는지를 적는 습관은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4. 채소는 썰어놓고 항상 준비된 상태에서 냉장고에 놓자
채소가 좋은 건 알지만, 정작 먹으려고 하면 손을 데지 않는 야채, 통째로 냉장실에 넣어놓기보다는 쌈 채소는 씻지 않고 손질만 합니다. 양파나 파프리카, 브로콜리 등은 데치거나 요리하게 쉽게 준비해놓습니다.
5. 배고픈 상태로 마트에 가지 않는다
공복 상태에서 마트에 들어서면, 모든 음식이 눈에 들어옵니다. 밥을 먹고 장을 보면 이성을 되찾고 필요 없는 음식들은 최대한 줄이고 생각한 음식들만 살 수 있습니다
6. 냉동실에는 언제나 쉐이킹하기 쉬운 과일들을 준비한다
좋아하는 과일을 썰어서 포장한 후 냉동실에 놓아두면, 언제든지 쉽게 셰이크 해먹을 수 있는 과일 주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굳이 비싼 돈을 들여서, 시럽투성이인 프랜차이즈에서 구매할 필요가 있을까요? 좀 더 신선하고 깨끗한 홈메이드를 선택하시길.
7. 꼭 필요한 재료들은 천연 재료로 대체한다
요리에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설탕은 스타비아나 올리고당으로, 간식을 만들기 위한 베이킹에 필요한 밀가루는 오트가루나 코코넛 파우더 등을 사용하면, 훨씬 건강하고 도움되는 음식들을 만들 수 있습니다.
8.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균형적으로 섭취한다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 단백질을 섭취해야 하고, 지방은 살을 찌게 하기 때문에 멀리해야 한다는 잘못된 관념들이 존재합니다. 단백질은 세포의 생성에 주된 역할을 하며, 지방은 호르몬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단백질은 자신의 손바닥만큼, 탄수화물은 주먹만큼, 지방은 손가락 한마디만큼 이 부분을 기억한다면, 식단의 양을 구성하는데 저울없이도 쉽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칼럼제공: 고소구 트레이너
게시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