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푸드 (Raw food)를 가장 쉽게 즐기는 방법은 바로 샐러드죠. 신선한 과일과 채소만 있다면, 뚝딱 완성되는 건강하고 맛있는 샐러드는 한끼 식사 대용으로도 손색없어요.
평소에 많이 접해본 샐러드는 초록 잎의 채소로 구성된 그린 샐러드이실텐데요.
오늘 알려 드릴 샐러드 레시피는 이름 그대로 루트(root) 즉 '뿌리' 채소가 메인으로 구성된 다양한 색상의 레인보우 샐러드입니다.
(왼쪽: 샐러드용 재료, 오른쪽: 줄리엔 필러)
재료 준비 (샐러드용)
비트, 당근, 양파, 새싹, 노란 파프리카
1. 비트와 당근은 먹기 좋게 면 형태로 모양을 냅니다. 면 형태를 만들기 위해서는 로푸드 도구인 스파이럴을 사용하는 게 좋지만 줄리엔 필러나 채칼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스파이럴 사용시: 얇고 길이가 긴 면을 만듦, 줄리엔 필러 사용시: 재료 길이만큼의 면을 만들 수 있음
재료 준비 (드레싱용)
코코넛 오일 3T, 레몬 2T, 소금 약간
2.코코넛 오일과 레몬은 3:2로 섞어줍니다. 코코넛 오일이 느끼한 분들은 코코넛 오일을 적게 또는 레몬의 양을 늘려주세요. 소금은 기호에 맞춰 넣으세요.
3. 샐러드 재료와 노란 파프리카까지 송송 썰어 올려준 후, 드레싱을 뿌려주어 다양한 색상의 상큼한 샐러드가 완성됩니다.
빨강은 비트, 주황은 당근, 노랑은 파프리카와 레몬, 초록과 보라는 어린 새싹으로 어느 색 하나 빠지지 않은 다채로운 무지개색의 맛까지 어우러진 샐러드를 상큼하게 즐겨보세요!
다양한 색상이 들어가 유리컵에 넣어 드시면, 예쁜 컵 샐러드로 드실 수 있답니다.
*레인보우 샐러드의 주재료인 뿌리채소는 식이섬유, 철분, 칼슘이 풍부하고, 이뇨 작용으로 독소 배출이 도움이 되는 해독, 디톡스 음식 중 하나랍니다.
※레시피 제공: <맛있는 로푸드 저자> 소나영
http://blog.naver.com/koread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