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간의 다이어트의 변화를 사진으로 담아 한번 올려보려 해요. 사실 제 눈에만 보이는 변화일 수 도 있지만요..허벅지보다는 종아리에 변화가 많이 온거 같아요 특히 다리가 쉽게 붓는 제 다리에 변화가 생겼다는게 신기했어요. 혹시라도 궁금한게 있으시다면 뭐든지 물어보세용
많은 분들이 식단이나 운동 물어보셔서 여기다가 그냥 쓰려고 해요. 저는 의지가 너무 약해서 바로 정해 놓은 식단을 따르면 곧 포기를 하는 성격이에요. 그래서 저는 조금씩 양을 줄이려고 노력했어요.
1. 아침은 간단히 사과나 바나나를 먹었어요
2. 처음 2주정도는 점심은 제가 먹고싶은거 아무거나 먹었어요. 그 대신 양을 절반으로 줄여서 소식을 했어요
3. 저녁때 주로 배가 안 고프더라고요 그래서 안 먹거나 배가 너무 고프면 6시 이전으로 가볍게 식사를 했어요.
4. 지방이 많았기 때문에 유산소 위주로 운동을 했어요. 저는 밖에 나가기가 귀찮아서 집에서 춤을 췄어요.유튜브에 있는 “2주만에 10키로 빠지는 춤” 이나 아이돌 안무, 줌바등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을 매일 최소 30분을 했어요.
5. 그리고 일주일에 최소 4번 “강하나 하체 스트레칭”을 해줬어요.
6. 매일 자기전 최소 20분동안 L자 다리를 해준게 도움이 많이 된거 같아요.
7.마지막으로 종아리 마사지를 엄청 했어요. 시간이 날때마다 종아리를 꼬집고 알을 풀고 그랬어요. 어떤 날들은 다리에 멍이 들더라고요. 제일 쉬운 방법은 한쪽 종아리를 다른쪽 무릎위에 놓고 무릎으로 알을 풀어주는 방법인데 굉장히 시원하고 효과도 좋았던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