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이소라씨는 40대의 나이에도 늘씬한 몸매 유지를 할 수 있었던 몸매 유지를 위한 자신만의 비결이 있다고 해요.
예전에 <힐링캠프>라는 프로그램에 나와 이야기한 적이 있어서, 한번 정리해보았어요.
함께 그녀의 몸매 관리 식단 만나볼까요?
원래는 그녀도 인스턴트 음식과 단 음식을 많이 먹었는데, 건강이 안 좋아졌을 때 건강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게 되면서 건강식으로 식단을 바꾸었다고 하더라고요.
이 때부터 왠만한 음식들은 다 갈아먹기 시작했다고 해요.
야채를 갈아 주스를 만들어 먹으면, 식사 전에 어느 정도 배가 차서 밥을 적당량 먹게 된다며, 그녀가 평소에 즐겨 먹는 주스 레시피를 공개하기도 했어요.
그녀는 블루베리, 크랜베리, 사과, 당근, 시금치 등을 그대로 믹서에 갈아 만든 주스를 하루에 두 잔씩 꼭 챙겨먹는다고 해요.
챙겨먹은 과일과 채소들을 살펴보면,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고, 크랜베리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준답니다.
사과는 식이섬유와 다당류가 많이 함유되어 다이어트를 도와주지요. 그리고. 당근은 시력개선을 도와주고, 시금치는 풍부한 섬유질과 비타민 A,C, 칼슘까지 풍부하게 들어있어 영양을 채워줘요.
그 다음으로는 하루 세끼는 무슨일이 있어도 꼭 챙겨먹으려 했다네요. 대신 먹을 때, 마음 속으로 다짐하며 식사량을 조절하며 먹었다고 해요.
또한, 절대 폭식은 반복하면 안 된다고도 강조했어요.
아침과 점심을 거르고 저녁을 폭식하는 분들이 있는데, 폭식하고 다음날 같은 폭식만 안 하면 된다고! 어제 먹었으면 오늘은 정상처럼 생활하면 된다고 조언했어요.
그리고, 기력이 없는 데, 간편한 것을 먹고 싶을 때는 참치 통조림의 기름은 빼고 먹었다고 해요.참치 통조림은 DHA나 EPA는 부족하지만, 아미노산이 풍부해 간기능을 좋게 하고, 불포화지방이 많아 동맥경화를 막아주며, 빈혈에 좋은 철분도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마지막으로 절대 빼놓지 않고 챙겨 먹은 건 비타민이라고 해요.
비타민은 원래 음식이랑 같이 먹어야 흡수가 잘 되어서, 밥 먹는 중간에 비타민을 챙겨 먹는다고 하네요. 기본적으로 먹는 비타민이 11가지나 된다니, 대단하죠!
그녀가 40대에도 건강과 멋진 몸매를 유지하는 비결 잘 보셨나요? 우리도 그녀처럼 자신이 지킬 수 있는 다이어트 철칙을 몇 가지 세워, 지켜나가다 보면 언젠가는 멋진 몸매 만들 수 있지 않을까요? ^^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