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피로가 쌓여서 컨디션 회복이 되지 않으시나요? 그렇다면 잠들기전 아래의 요가 동작들을 따라해보세요. 하루 동안 경직되고 뭉쳤던 전신의 긴장을 완화시켜 줄 거예요. 바닥에 매트를 깔고 한 동작씩 취해보세요.
1. 등을 바닥에 대고 누운 후, 두 다리를 모아붙여 아래로 쭉 편다. 왼쪽 무릎을 구부려 가슴 깊숙히 올린 후 깍지 낀 손으로 무릎 아래 정강이를 감싸 받쳐준다. 천천히 숨을 마시면서 내쉬는 호흡에 왼쪽 무릎을 가슴쪽을 향하고, 반대편 오른쪽 다리는 길게 펴서 일직선 아래로 뻗어준다.
자세 유지: 1분 30초양쪽 반복 3세트
2. 오른쪽 무릎을 구부려 왼쪽 무릎 위 허벅지에 놓는다.깍지 낀 두 손은 왼쪽 무릎 아래 정강이를 감싸주고, 이 때오른손은 두 다리 사이 공간으로 들어가게 한다. 어깨는 뭉치지 않도록 바닥쪽에 놓는다.
자세 유지: 2분씩 좌우 반복 2세트
3. 두 팔꿈치를 머리 위에서 감싸안고,시선은 사선 아래쪽을 향하도록 한다.이 때 어깨의 경직됨은 풀어준다.구부린 두 무릎을 세워서 모으고, 두발은 골반넓이 보다 넓게 바닥에 놓는다.
4. 두 무릎을 모은 상태에서천천히 두 무릎이 왼쪽 바닥으로 향하게 한다. 그 상태에서 왼쪽 발목을 오른쪽 무릎 위 허벅지에 놓는다. 자세가 완성되면지그시 두 무릎을 왼쪽 바닥쪽으로 향하게 호흡하며 허리를 비틀어준다.
자세 유지: 2분씩 양쪽 반복 3세트
※ 칼럼 제공 : 샤나요가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