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립근의 길항근은 복부 입니다. 반대로 복부의 길항근은 기립근 이구요. 척추 디스크가 있다는건 기립근이 약해서 오는건 당연한 것 이구요. 디스크 증상이 있다면, 저항성 운동이나(중량) 복압이 크게 작용하는 운동들(코어근을 중심으로 하는 모든운동)을 하면 않됩니다.
코피가 초기에 날때, 빠른 응급조치와 안정만 취한다면 빨리 멈추지만, 초가대응에 실패하고 무리한 일이나 운동을 한다면, 심박수의 증가로 더큰 출혈이 생겨 많은양의 코피가 나오고, 멈추질 않듯이! 모든 골격계 질환이 있을시는, 원일을 찾아 치료하고 안정이 우선 입니다. 인체는 스스로 자연치유하는 능력이 있어서, 어지간한 가벼운 부상은 운동만 쉬고, 안정만 취해도 잘 낫지만 무리한 활동과 운동으로 걷잡을수 없이 망가지기도 합니다. 치료부터 하세요. 결합조직이 망가지면 근육도 허물어 집니다!
콘칩냠냠 복근운동을 하려면 코어힘이 들어가는데 그때 허리가 안좋으면 무리가 많이 갑니다. 단순히 뭘 피하고 그런거보단 디스크에 좋은 동작들과 허리강화를 해주는 동작들을 찾아서 하셔야해요. 여담으로 복근운동은 칼로리소모도 적고 복근운동 한다고 복근생기는것도 아니고 뱃살이 빠지는것도 아닙니다. 큰근육쓰는 운동을 해줘야하는데 힙, 등, 가슴이고 모두 코어힘이 아주 중요하죠. 운동은 기본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는 상태일때 하는것이에요. 운동을 잘 할 수 있는 몸 상태를 만들어주는게 가장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