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본격적으로 기온이 낮아지고, 날도 굉장히 추워지고 있습니다. 겨울의 문턱에 들어섰음을 정말 실감케 되는데요.
겨울은 추운 날씨로 인해 여러모로 다이어트 하기에 불리한 계절이라고들 말합니다.
하지만, 저는 오히려 전화위복의 기회로 만들 수 있는 좋은 때라고 생각합니다.
추운 계절을 견디기 위해 몸이 그만큼 신진대사를 올리려고 애쓰기도 하기 때문에 우리가 조금만 거들어주면 몸이 더 빨리 지방을 태우기 때문인데요.
그렇다면, 우리가 신진대사를 올리기 위해 어떤 것을 확인해봐야 할까요?
체크리스트로 적어보았으니,자신에게 스스로 질문해보고, 내가 잘하고 있는지도 살펴보세요!
겨울나기 다이어트 체크 리스트 10가지
1. 몸의 온도가 평균치 온도만큼 잘 유지되고 있는가?
2. 손발이 따뜻한가?
3. 물을 자주 마시는가?
4. 겨울철 과일을 통해 비타민c를 충분히 보충하고 있는가?
5. 족욕이나 반신욕을 자주 하는가?
6. 몸의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차 한 가지 정도는 꾸준히 마시고 있는가?
7. 자기 전에 스트레칭을 하고 있는가?
8. 하루 30분 정도 햇빛을 쬐는가?
9. 제 때에 식사하고 있는가?
10. 방에 적정한 습도를 체크하고 있는가?
사실, 위의 10가지는 언제나 신경써야 하는 것들이긴 하지만, 제가 지난번에 말씀 드렸듯이 겨울철에는 특히나 온도와 습도에 더 관심을 가져야 한답니다.
몸의 체온 유지와 습도 유지가 건강에 척도가 되는 무척 중요한 계절이니까요.
그리고, 운동량이 부족한 겨울에는 스트레칭을 통한 몸의 유연성도 신경써야 합니다.
스트레칭을 생활화하게 되면, 장기적으로는 몸의 근력과 유연성 향상으로 몸이 건강해지고 살도 자연스럽게 빠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겨울철에는 실외보다 실내에 있는 시간이 길어 특히 더 몸이 찌뿌둥해지고 탄력도 떨어지기 쉬운데, 하루 한 두 번의 간단한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줘도 몸이 한결 가벼워진답니다.
몸이 가벼워진다는 것은 혈액순환이 잘 된다는 증거이므로 우리는 지속적인 몸의 상태에 대해 관찰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위의 질문 10가지를 늘 명심해주시길 바랍니다.
특히 몸과 마음이 추워지는 겨울에는 더 신경쓰고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다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이번 주는 10가지 질문을 확인해보시고, 자신에게 부족한 것에 더 신경써보는 한 주가 되시길 바랍니다.
<이미지 출처: 유토 이미지>
※칼럼제공: 꽃수니 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