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그닥 의미없어 보여요 유산소성의 경우 *연속성으로 30분 이상 시행하지 않은 움직임은 우리 몸에 그닥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해서 모든 운동 특히 유산소의 경우 30분 이후 부터 효과있다고 하는 겁니다. 내가 굳이 시간 내서 만보 이상 걸은게 아니라면 활동대사량에 영향주지 않습니다. 130kg 이상의 체중을 가진 분이라고 해도 고작 5~7kcal 정도의 소모성인데, 사실 이 정도는 가만히 숨 쉬기만 해도 소모되는 양입니당
질문자분이 하루동안 걸음수가 만보된단 소립니다.걷기 자체는 유산소니까 당연히 효과있겠지만 만보걷기도 결국 시간내서 걷는거여야 유의미하단 얘길 답글남긴 사람들은 공통된 답을 하고있는거고, 하루평균 만보걸은건 일상활동량이라 내가 가만히 숨만쉬고 있던 기초대사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칼로리소모라는 소리입니다.운동량과 활동량의 차이는 구분해 주셔야죠.질문자는 활동대사량 얘길하고 있잖아요.
아 그렇군요 지난 글에 설명해주실때 활동대사량-500칼로리 식단으로 알려주신 듯 해서 도대체 얼마만큼 먹어야 하는지 궁금했어요. (다른 분들께 달아주신 댓글을 본걸지도 몰라요 하도 여기저기 보고 다녀서^^;;)
아 그리고 유지어터님..저 한약다이어트 한다고 말씀드렸었잖아요.. 이거 한번에 바로 끊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양을 줄여가면서 끊는게 좋을까요..? 프로그램상으로는 이제 유지기간이라 입터질때만 먹으라고 약을 받았는데 약 안먹자마자 식욕이 핵폭발처럼 터졌어요...그래서 하루3번 먹던거 하루 1번으로 줄여서 먹고 있거든요. 그래도 전보다 훨씬 눈돌아가서 먹어대긴 하는데 어째야하나 고민입니다.. (다니는 한의원은 처음 상담때만 원장님 뵙고 그 다음은 상담사쌤이랑 계속 해서..유지어터님께 여쭤봐요.)
처음 질문이랑 또 다른 질문 드려서 죄송합니다ㅠ
고돈다 우선 처방받은 한약은 다 복용하는게 맞구요
남은 약이 2주분 정도됐을 때 부터 식사량 결정하면 되는데 약 다 끊고나서 체성분검사 한번 하는게 좋아요(근데 이건 그쪽 병원에서두 루틴이 있을거라서 미리 확인해 보심이 좋습니다)
식사량은 약 먹는 동안 짜준 병원식단 동일하게 한동안 유지해 주시고, 종료시점 시
기초대사량 갖고 식사량 정하시면 되는데,
결국 이것도 운동을 어떤걸로 할지, 강도는
어떻게 할지에 따라 활동대사량이 나오는거라 약 드시는 동안에는 충분히 고민해 보세요.
식사량 정하는거랑 활동대사량은 그 시점에
제가 다시 개인적으로 회신드릴테니 사인주심 됩니당
44살유지어터 유지기간이..길어요 10개월입니다..하하하...
한달에 한번씩 가서 인바디하고요. 처음 식단짜준대로 했다가 저 현기증이 너무 심하게 와서(쓰러질뻔..눈앞이 캄캄했어요;;) 그냥 잘 드시라고만 하시더라구요..껄껄...그래서 좀 혼돈의 카오스인것 같아요.
일단 말씀주신대로 약먹는 기간동안 약 끊으면 도대체 어떻게 할지 잘 생각해보겠습니다. 사실 요요올까봐 너무 무서워요;;
고돈다 다행이네요. 아직 기간이 남았다면 폭식관련은 따로 얘길하셔야 할 것 같아요.
칼로리를 그쪽에서 너무 줄인 탓 같은데 저당식사가 아닌 저탄(심하면 무탄)식단을 짜준듯 해서요.
너무 힘들어 하시니 단순히 식욕억제를 못 하고 있는게 아니라 오히려 식사량을 눌러주는 식단같아요.
약을 먹는 동안은 억제가 잘 되서 오히려 힘들어 하지 않거든요.
님이 하고 있는 식단확인이 안 되서 저도 되게 의아하긴 했어요.
상의를 하셔서 운동도 병행할 거라 다이어트 식단보다 근성장 식단으로 조정을 부탁하시고, 탄수차단이나 저탄식이 아닌 저당식단(복합탄수 기반 과당이나 단순당차단 식단)을 요구해 보시는게 더 낫겠단 생각입니다.
비싼 돈 주고 먹는 약인데 효과없고 병원만 돈 벌어주면 손해잖아요🏋🏻♀️💪🏻
그렇게 구하는게 아니라 본인 심박수랑 만보걸었을때 시간갖고 계산하는걸로 알고있어요.보편적으로 계산하면 네이버에서제공하는 운동칼로리처럼 평균치밖에 안된다고 전에 유지어터님이 그러셔서 전 죄다 따로 계산해주셨었네용.저번에 인바디결과갖구 답변받으셨을때 따로 활동대사량구하는건 못받으셨었나요?유지어터님이 답변주시는 분들은 따로전달해주시기도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