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겨울의 문턱이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은데요.
이쯤 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 중 하나가 우리를 유혹하는 따뜻한 겨울 간식들이죠!
오늘은 수많은 겨울 간식 들 중에서도, 최애 간식으로 사랑받는 붕어빵과 호떡, 호빵 3형제를 살펴보려고 해요.
이런 간식들이 대부분 칼로리가 높거나 지방이나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 다이어트를 방해하기 쉬운 만큼, 하루 적정 섭취량을 꼭 지켜 드시는 게 좋답니다.
과연, 어느 정도 먹어도 될지 함께 파헤쳐 볼까요?
먼저, 붕어빵은 1개당 열량이 120kcal정도 되어서, 3개만 먹어도 밥 1공기 먹는 열량과 맞먹어요. 밀가루가 주재료이기도 하고, 당분 함량이 높은 팥도 들어가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되도록 1~2개 정도만 드셔야 해요.
더구나, 슈크림이나 우유크림 등까지 들어간 붕어빵을 선택 한다면, 대부분 파우더를 사용해 설탕이나 물엿등이 더 들어가 칼로리가 더 높아지니, 그나마 팥 붕어빵을 먹는 게 현명한 선택이라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이렇게 먹어도 열량을 채워졌지만 미네랄이나 단백질 등 영양소가 부족해서, 한끼로 먹기에는 포만감이 부족하게 느껴질 거예요.
때문에, 샐러드나 견과류 같은 부족한 영양소를 채울 수 있는 음식으로 보충해주시길 바래요.
그 다음으로 호빵인데요. 호빵은 붕어빵 보다 더 칼로리가 높아요. 1개당 200kcal 정도 되며, 피자호빵의 경우는 280kcal, 야채호빵의 경우는 250kcal정도 돼요.
지방함량은 높지 않으나, 탄수화물과 당함량이 높아, 많이 드시는 것은 피해주세요! 1개 이하로 드시는 게 좋답니다.
다만, 호빵만 먹는 것보다는 채소나 과일, 우유 같은 음식과 함께 먹어 영양균형을 맞추시는 게 더 좋아요.
마지막으로 호떡인데요. 사실, 호떡이 이 3개 음식중에 가장 고칼로리 간식이라고 할 수 있어요. 호떡 1개당 적게는 200kcal에서 300kcal까지 육박하니까요.
밀가루나 찹쌀가루를 넣은 후 설탕과 함께 넣고 튀겨 내기 때문에, 당은 물론 지방도 많이 든 음식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영양이 좋은 음식도 아니라서, 다이어트 중이라면 되도록 안 드시는 게 이득이지 싶어요.
이런 간식들보다는 비타민이나 단백질 함량 높은 군밤이나 식이섬유 많은 고구마 같은 간식들이, 영양을 더 채울 수 있으니, 이런 것들로 활용해보시면 어떨까요.
다이어트 하기 힘든 겨울이지만, 우리 끝까지 화이팅 해보도록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