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할 때도, 가끔씩 두통이 찾아와서 고생해본 경험 있으실텐데요.
그럴 때 두통약을 먹을 수도 있겠지만, 자주 먹게 되면 내성이 생길 수도 있고, 일시적일 뿐만 아니라, 위장 장애 등의 부작용까지 나타날 수 있어요.
때문에, 지끈지끈 머리가 아플 때에는 약 대신 두통을 완화해주는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을 권해드려요.
어떤 음식이, 두통 완화에 도움이 될까요?
편두통이 있다면, '시금치'를 먹으면 도움이 돼요.
시금치에는 편두통을 완화시켜준다는 마그네슘과 리보플라빈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도움이 된답니다.
리보플라빈은 비타민B2로, 신경세포의 기능을 개선해서, 편두통의 일어나는 빈도를 줄여준다고 해요.
또한, 마그네슘은 근육과 혈관을 이완시켜, 긴장으로 인해 나타난 두통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줘요. 편두통으로 자주 고생하는 사람의 경우,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마그네슘 수치가 매우 낮다고 하니, 두통이 자주 나타난다면 마그네슘 보충해보세요!
다음으로는 '감자'예요. 감자에는 칼륨이 들어있는데요.
이 칼륨이 몸속에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을 낮추고, 심한 두통을 누그러뜨린다고 해요. 몸속에 나트륨이 배출되면 혈압도 함께 낮아져, 두통의 원인이 되는 요소를 없애준다네요.
세번째로는 '등푸른 생선'인데요.
고등어, 멸치 같은 등 푸른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들어있는데요.
이 오메가3는 대표적인 불포화지방산으로, 소염효과가 있어, 두통으로 인한 통증을 감소시켜준답니다.
네번째로는 '팥'이에요. 팥은 붓기해소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뇨작용에 탁월하고, 혈액순환을 도와서, 두통으로 고통스러운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해요.
마지막으로는 '계피'인데요.
계피를 차로 마시게 되면, 머리를 맑게 해줄 뿐만 아니라 신경을 안정시켜 두통에 효과적인라고 해요.
그 외 에도 메밀도 마음을 안정시켜줘, 차로 마시면 두통 완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두통은 다양한 이유로 나타나는 데요.
스트레스와 수면부족, 음식도 두통의 원인이 된다고 하니, 다이어트 중에도 적당한 음식섭취와 스트레스 해소, 충분한 수면을 꼭 하셨으면 해요!
그럼, 올해도 모두 건강하게 다이어트 해요!
게시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