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걸그룹 에프엑스 멤버 루나가 다이어트로 완벽해진 몸매로 나타나 몸매 관리 비결에 관심이 집중되었었는데요. 그때 무려 8kg이나 감량했다고 해요.
예전과 완전히 다른 바디라인을 선보여 전신시술을 한 거 아니냐며, 오해를 받을 정도였다고 해요.
더구나 과거에 투포환과 씨름 선수로 활동을 해서, 말벅지라고 불릴 정도로 하체가 발달해 하체비만으로 고민이 많았다고 하는데, 어떻게 하체비만을 탈출 할 수 있었을까요?
지금부터 체중감량 포인트를 짚어드릴게요!
그녀가 8kg이나 감량할 수 있었던 일등공신은 '레몬그라스를 넣은 디톡스 주스' 랍니다.
이 주스를 당이 당길 때마다, 예방차원에서 활용하기도 했다고 해요.
주스에 들어가는 '레몬그라스'는 레몬향이 나는 허브로, 세계 3대 수프인 태국의 똠얌쿵에 들어가는 재료이기도 해요.소화 촉진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스트레스 해소, 신체 근육을 이완시키는 근육통 완화, 빈혈완화, 살균작용, 복통, 설사, 두통, 발열을 치료하는데 쓰인답니다.
▶ 루나의 '디톡스 러브 주스 레시피'(1인 기준)
1.재료: 레몬그라스 손가락 한마디, 바나나 50g, 사과 150g, 당근 100g
2.당근과 사과는 착즙을하고, 바나나와 레몬그라스는 믹서기에 갈아서 준비한 뒤 이 둘을 섞어주면 완성된다.
이처럼 과일이나 채소를 활용한 디톡스 주스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대변을 배출할 때 장에 붙어 있던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켜주며, 당 흡수속도를 늦춰서 간식을 잘 찾지 않게 도와줘요.
또한, 소화효소로 잘 분해가 되지 않기 때문에 포만감을 줘 주스만 꾸준히 잘 마셔도 식욕감퇴가 절로 되며, 나트륨을 배출시키는 칼륨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 살이 되는 부기도 방지해준답니다.
이래서 해독주스가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나봐요.
해독주스와 함께 하체비만 극복을 위해 꾸준히 한 것으로 '야구공 마사지'를 꼽았는데요. 야구공으로 림프관 부위들을 지압하면, 노폐물을 배출하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야구공 두 개를 엉덩이와 허벅지 사이에 깔고 앉으면, 엉덩이 밑에 있는 림프절을 자극해주는데, 야구공이 너무 아프면 테니스공처럼 말랑말랑한 재질로 해도 괜찮답니다.
공이 익숙해지면, 배꼽에 힘을 준 뒤 양 옆으로 몸을 살짝 흔들어주면 마사지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고 해요. 적정 마사지 시간은 하루에 30분 정도! 차로 이동할 때나 영화관에서 데이트 할 때에도 활용할 수 있다고~.
야구공 마사지는 하체 및 몸 전체의 혈액순환을 도울 뿐만 아니라 노폐물 배출, 살이 빠지는 운동효과까지 있다고 하니 여러분도 해보세요.
▶ 루나의 ‘야구공 마사지’ 방법
1. 매트에 두 다리를 쭉 뻗어 앉는다.
2. 한쪽 다리를 안쪽으로 살짝 구부려준다.
3. 허벅지 주변 서혜부 안쪽을 따라서 엉덩이 아랫부분 독소가 배출되는 림프관이 있다.
4. 이곳에 야구공을 넣고 앉는다.(나머지 한쪽도 실시/양쪽 모두)
이 동작에 익숙해지면, 아래의 동작을 추가로 실시해준다.
5. 야구공을 깔고 앉은 채 양손으로 바닥을 잡고 허리를 편 뒤 배꼽(아랫배)에 힘을 준다.
6. 이 자세에서 양 옆으로 움직여준다.
그녀를 보니 조금만 살을 빼도 이미지가 완전히 달라질 수 있다는 거 아시겠죠. 역시 이미지 변신하는 데 다이어트만한 게 없는 것 같아요.
여러분도, 다이어트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해보세요.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