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문정희씨는 40대임에도 불구하고 걸그룹 뺨치는 탄탄한 몸매를 유지해 많은 여성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어요.
그녀가 자신의 몸매 관리 비법 중 하나라고 공개한 바 있는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은 쾌변 식단을 여러분과도 공유해볼게요.
대학 시절에 불규칙한 생활과 식단 때문에 위에 구멍이 났었던 이후로, 건강과 피부가 안 좋아진 이유를 찾다가 체질 개선을 해보고자 마음먹고 건강을 굉장히 챙기게 되었다고 해요.
그때 건강을 위해 몸의 독소를 빼주고 피부도 좋아지게 해주는 '쾌변'이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식단에서 짜고 매운 것들은 모두 없애고 몸에 좋은 것들만 먹기 시작했다고 해요.
그녀가 공개한 자신만의 음식으로는 퀴노아, 블랙 초코 베리(아로니아), 채소스틱, 아침 쾌변 주스 등이 있는데요.
특히, 퀴노아는 탄수화물이 적고 포만감이 커 요즘 사람들이 많이 먹는 다이어트 식품이며, 항암효과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단백질과 칼슘, 철분이 많은 퀴노아와 발아 차조를 섞어 잡곡밥으로 지어 먹는다고 해요.
슈퍼푸드 퀴노아에 대해 잠깐 설명해드리면, 씨앗 겉껍질 부분을 탈곡한 뒤에 깨끗이 씻어 요리에 활용되는데요. 씨앗 자체에는 별다른 맛이 없지만, 생으로 먹으면 오독오독 씹히며, 익히면 톡톡 터지는 질감을 느낄 수 있어요.
생으로 시리얼에 넣어 먹기도 하고, 익혀서 샐러드에 첨가해 먹기도 하며, 가루를 내어 쿠키, 빵, 케이크, 죽 등에 활용되기도 해요. 우리나라에서는 쌀과 섞어 잡곡으로 많이들 지어 먹는 편이고요.
퀴노아는 쌀보다 단백질 2배, 칼슘 7배, 철분이 20배나 많은 슈퍼푸드예요. 또한,필수 아미노산과 무기질, 미네랄, 섬유질, 비타민까지 다양하게 들어있어, 모든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게 해줘요.
고단백 식품이면서도 나트륨 함량이 적어 많은 다이어터분들이 체중조절 할때 많이들 애용하시죠.
하지만, 퀴노아 씨앗 껍질에 사포닌이 다량 함유되어 쓴맛 이나 드시기 힘들 수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사포닌 함유로, 섭취시 위와 폐의 기능을 강화해주는 것은 물론 기침과 가래를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된답니다.
이어 그녀는 퀴노아를 아침에는 블랙 초크 베리와 수삼, 요거트를 함께 갈아 아침 쾌변주스로 마신다며, 노화방지에 좋은 블랙 초크 베리는 너무 써서 우유나 요거트 분말과 섞어 마신다고 하더라구요.
블랙 초크 베리(아로니아)에는 노화방지에 좋은 안토니아성분이 포도의 80배, 복분자의 20배, 블루베리의 4배나 들어있다고 하네요.
그녀는 퀴노아 외에 쾌변을 위한 다른 식품들도 공개했는데요.
특히 배고플 때는 간식으로 채소 스틱을 먹는다며, 여기에 찍어먹는 소스의 비결까지 알려줬다죠. 마요네즈 같은 건 몸에 좀 그래서 소스를 고민하다가,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받는 렌틸콩을 갈아 소스를 만들었다고 하더라고요.
렌틸콩 성분에 올리브유를 살짝 섞어 찍어 먹으면 고소한 맛이 난다는 사실! 마요네즈보다 훨씬 맛있다고 하니 여러분도 해 드셔보세요.
우리 몸의 영양소 대부분이 소장에서 흡수되고, 대장으로 몸안의 독소들이 집결되기 때문에, 장을 지키는 것은 건강에 중요한 키라고 할 수 있어요.
그래서 '잘 먹고 잘 배설하는'것이 건강을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여러분도, 자신에게 맞는 쾌변 식단을 찾아내 체내에 박테리아나 세균으로 인한 나쁜 독소를 빼내 질병으로부터도 몸도 지켜내고, 건강한 다이어트도 하시길 바랄게요!
게시글 목록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