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완벽한 간식, 견과류.
견과류가 우리 몸에 매우 유익하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로 다이어트를 할 때에도 많은 분들이 섭취하는 식품입니다.
그에 반해 견과류에 대한 수상한 소문들도 많습니다. 오늘은 견과류에 대한 그 수상한 소문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캐슈너트는 우리 몸에 유익하지만 ‘껍질’은 유해하다?
칼로리가 높은 땅콩 대신 많이 섭취하는 캐슈너트는 슈퍼푸드로 꼽힐 만큼 영양소가 높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캐슈너트를 먹을 때 반드시 껍질을 제거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캐슈너트는 옻나무과 식물로, 가려움을 유발하는 성분 대부분이 껍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캐슈너트는 대부분 껍질을 벗긴 채 판매됩니다. 껍질을 제거한 캐슈너트는 당뇨병을 예방하거나 치료할 수 있고 혈당을 조절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2. 피스타치오와 녹황색 채소 케일은 공통점이 있다?
견과류와 채소의 공통점을 연상하기란 쉽지 않지만, 피스타치오와 케일은 모두 엽록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다는 공통분모가 있습니다. 또한 피스타치오는 넓은 의미로 ‘과일’에 속하는데, 이 역시 캐슈너트와 마찬가지로 옻나무과의 나무 열매이며 혈액 내에서 노화방지제 역할을 합니다.
3. 수많은 견과류 중 호두만 가진 ‘이것’!
호두는 다른 견과류들과 달리 유일하게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전립선암과 유방암 등을 예방하고 운동기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노년층에 특히 좋은 견과류로 분류됩니다.
4. 임신 중에는 땅콩을 먹으면 안된다? NO!
땅콩에 민감한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이 있는데, 훗날 태어날 자녀에게 이를 물려주고 싶지 않다면 임신 기간에 반드시 땅콩을 먹을 필요가 있습니다. 실제로 외국의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임신기간 중 땅콩을 먹은 임산부의 아이는 견과류 알레르기 반응을 덜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소화가 가장 잘 되는 견과류는? 아몬드!!
아몬드는 소화기관에서 건강한 박테리아 수를 증가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소화기관이 약하다면 견과류 중에서도 아몬드를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아몬드는 살 찔 걱정없이 포만감을 주기도 합니다.
실시간 다이어트 TIP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