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뜻한 봄이 오고있어요
겨울 동안 추위에 웅크리고 있던 몸속에 쌓여 있는 독소를 배출할 필요가 있겠죠?
다이어트와도 관계가 있는 독소배출! 건강하게 살빼려면 독소부터 배출해야한다고 해요
생활에서 쉽게 실천할수 있는 독소 배출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침에 잠에서 깨면 벌떡 일어나기 보다는 간단한 스트레칭을 하면 몸에 있는 독소를 배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은 많이 마실수록 좋다고 합니다.
물이 노폐물을 운반하기 때문이죠.
수분이 부족하면 몸 안에 있는 수분을 잡아두고 배설하지 않으려고 한다고해요
그래서 수시로 물을 섭취해줘야 합니다.
가벼운 산책 등 바깥활동 하기.
바깥 활동이 줄어들수록 운동량도 줄어든다고 합니다.
대장 운동도 둔해져서 변비가 생길 수 있다고 해요
하루 10분이라고 햇볕을 쬐면서 가변운 산책으로 활동을 늘리는게 좋다고 합니다.
잠들기전 10분동안 복부 마사지
배를 어루만지는 마사지는 배 속 장기에 물리적 자극을 가해서 혈액순환을 좋게 한다고 합니다.
배 위에 양손을 겹쳐 얹은 다음 손바닥에 힘을 주면서 배를 위아래로 굴리면서 풀어주면 좋다고 해요
다음으로 배꼽을 중심으로 둥글게 원을 그리듯 누르고 양손 끝을 마주 대고 옆구리도 쭉쭉 눌러주면 된다고 합니다.
목욕은 가장 효과적인 독소배출방법
냉탕과 온탕을 번갈아가며 냉온욕법을 하는게 혈액과 림프순환이 활발해져 몸속 노페물 제거에 좋다고 합니다.
집에서는 너무 뜨겁지 않은 물로 3분정도 목욕한뒤, 차가운 물로 바꿔서 2분정도 해주면 좋다고 합니다.
ⓘ 칼럼은 에디터의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작성되며, 읽을거리와 정보 공유를
위해 연재됩니다. 건전한 댓글 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비방/비하성 발언의 댓글은 안내없이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