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도 체중 감량을 위해 식단을 고민하고 계신다면, 그녀의 다이어트 식단을 참고해보세요.
그녀는 세끼 내내 바나나만 먹는 원푸드 다이어트가 아니라 아침과 허기질 때만 소량의 바나나를 섭취하고, 점심과 저녁은 채소를 중심으로 한 한식 식단을 병행하며 건강한 다이어트를 했다고 해요. 좀 더 강도를 높여 식단조절을 하고 싶다면, 저녁에도 아침처럼 소량의 바나나를 섭취하면 된다고 하네요.
다이어트에 활용된 바나나는 식이섬유 안에 풍부하게 함유된 펙틴이 배변활동을 촉진시켜 변비예방에 도움을 주며, 위장 활동을 촉진시켜 포만감을 충족시켜 준답니다. 또한, 칼륨 함유량도 높아 나트륨을 배출하고 몸의 붓기를 빼는데도 효과적인 식품이지요.
칼륨은 근육의 긴장력을 유지시켜 살이 쳐지지 않게 해주며,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또한 신경을 안정시키는 세로토닌과 트립토판이 풍부해 다이어트로 인한 스트레스까지 낮춰준다고 하니 다이어트할 때 잘 활용해보세요.
특정 식품을 다이어트에 활용하더라도 건강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한 두 끼 정도만 먹는다면, 갑작스레 식사량을 줄이지 않아도 되어서 스트레스도 덜 하고, 다이어트 효과도 있다고 하니 여러분도 건강한 원푸드 다이어트 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