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두가지!
식이조절과 운동이죠-
하지만, 아무리 해도 안 빠진다고 하시는 분들이나, 도저히 식욕억제가 안된다고 하시는 분들은 다이어트 보조제를 찾곤하죠.
가장 많이 이용되는 다이어트 보조제와 각각 어떠한 효과가 있는지 한번 알아볼께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인도와 아시아 남부 쪽에서 자라는 과일의 이름으로, 망고스틴과 같은 종류에요.
바로 이 열매의 껍질에서 추출해낸 물질인 Hydroxyitric Acid 즉, HCA인데요,가르시니아 캄보지아 껍질의 약 20~30%가 이 HCA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HCA는 체내에 섭취된 에너지를 지방으로 합성하는 것을 방해하여 혈액 내 에너지를 유지시켜, 식욕은 떨어뜨리고 기초대사량을 올려주는 역할을 해요.
단, 하루 섭취 권장량이 2800mg 입니다.
이 이상을 복용할 경우, 과도한 다이어트 효과로 건강을 해칠 위험이 있으며 성장기 아동이나 청소년이 섭취할 경우 성장에 영향을 줄 수도 있어요-
그리고, HCA성분은 혈액 내 포도당을 지방으로 합성하지 못하게 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므로 당뇨가 있는 사람은 자제하는 것이 좋아요.
CLA (공액 리놀레산)
CLA는 홍화씨에서 추출한 불포화 지방산 성분을 말해요.
2009년 식품 의약품 안전처에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고시형 기능성 원료’로 인정 받았다고 하는데요, 이 CLA는 지방흡수를 막고 지방세포를 소멸시켜주어 체지방을 감소에 도움을 주어요.
최근 연구결과에서 CLA를 3.2g씩 6개월 이상 복용했을 때 일주일에 평균 체지방은 90g감량, 근육량은 1%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왔다고 해요.
CLA는 과도하게 섭취시 간이나 비장이 비정상적으로 커질 수 있어, 하루에 1.4g~4.2g 용량으로 섭취를 제한하고 있어요.
지용성이기 때문에 공복에 섭취하면 흡수력이 떨어지므로, 식후에 섭취하시는 것이 좋아요-
키토산
키토산은 지방, 콜레스테롤을 겔 형태로 코팅하여 지방분해 효소의 활성을 억제하고코팅된 지방, 콜레스테롤은 흡수되지 않고 소화관 내에 존재하여 변을 통해 배출되도록 해줍니다.
하루 3,000mg이상 섭취 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주어요.
게나 새우등을 원재료로 하기 때문에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 섭취에 주의해주세요.
총/정/리
다이어트 보조제 한눈에 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성분을 선택해 보세요!
모든 약이 그러하듯, 다이어트 보조제 또한 의약품으로 취급되기 때문에 효과를 보는 사람도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어요.
그리고, 보조제에 의존해서 쉽게 줄인 체중은 또 쉽게 돌아올 수 있죠. 게다가 요요까지 온다면 정말 절망감이 크겠죠? ㅠ_ㅠ
중요한건, 이러한 보조제에만 의지하는 것 보다는 식이요법과 운동을 꾸준히 병행하여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 것! 그래야만 건강하고 멋진 몸매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다이어트 화이팅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