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38도를 웃도는 무더운 요즘, 입맛도 찾아주고 영양가도 많은 '제철음식' 추천 드려볼게요!칼로리도 높지 않아 살찔 염려도 없어, 다이어터분들도 부담없이 드실 수 있을 거예요.
1.고구마 (100g, 128kcal)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금방 포만감을 주고, 장 운동을 촉진해 변비도 예방해줘 다이어트할 때 많이들 활용한다.또한, 칼륨도 많이 함유해 체내 나트륨을 조절해주고, 혈압 조절도 도와준다. 그 밖에 비타민 C도 많이 들어있어 피로를 해소해주고, 스트레스로부터 신경을 안정시켜준다.
2. 옥수수 (100g, 106kcal)
옥수수에는 비타민 B와 E와 칼륨, 철분 등의 무기질도 풍부하고,씨눈에는 필수지방산인 리놀레산이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동맥 경화도 예방해준다.
또한, 식이섬유소가 많아 변비를 예방해주며, 지방함량이 적어 다이어트할 때 먹기에 효과적이다.하지만, 필수 아미노산이 부족해서 다이어트할 때고기나 우유 달걀 등의 음식도 함께 먹어주는 것이 좋다.
3. 포도 (100g, 60kcal)
풍부한 비타민과 유기산이 들어있어 과일의 여왕이라고 불리우는 '포도'!피로할 때나 갈증이 날 때 섭취하면 좋다.다만, 당의 형태가 단당류라서, 다이어트할 때는 과량섭취하지 않는 게 좋다.
4. 전복 (100g, 79kcal)
맛과 영양이 뛰어난 전복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특히, 비타민 B1, B12의 함량이 높고, 칼슘, 인 등의 미네랄이 풍부해 산모의 젖이 나오지 않을 때섭취하기도 한다.
각종 무기질이 풍부해 부족한 영양을 채워주고, 지방함량이 적고 칼로리가 낮아다이어트할 때 먹기에 금상첨화다.
5. 참나물 (100g, 29kcal)
참나물은 특유의 향을 가진 산채나물로 대표적인 알카리성 식품이다.
잎이 부드럽고 소화가 잘 되며, 섬유질이 많아 변비에도 좋다.열량이 낮아 비만을 막아주며, 베타카로틴이 함량이 높아 안구건조증 예방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