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같이 계절이 바뀌는 시기가 되면, 어김없이 코를 간지럽히는 알레르기 비염에 걸리신 분들 많으시잖아요.
쉴 새 없이 나오는코막힘, 재채기, 기침 때문에 신경도 곤두서고, 잠도 제대로 못자는 등 괴로움을 이루 말할 수 없죠.
그래서, 오늘은 꾸준히 섭취하면,알레르기 비염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되는 식품들을 알려드려볼게요.
1. 구아바잎
구아바는 잉카인들의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데, 잎, 열매, 나무껍질 등을 약용식으로 건강에활용했다고 한다.
특히, 구아바잎은 천연 항히스타민제라고 불리우며, 콧물이나 재채기, 가려움 등을 일으키는코 점막의 비만세포를 안정화시켜, 알레르기 비염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2. 토마토
토마토의 붉은색을 내게 하는 리코펜은 폐를 강화시켜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해주며,폴리페놀은 코점막을 튼튼하게 해줘 비염 예방에 도움이 된다.
또한, 토마토의 폴리페놀 속 '나린게닌 칼론'이라는 성분이 알레르기나 면역계에 작용하는비만세포에서 히스타민을 억제해준다는 연구결과가 일본에서 입증된 바 있다.
3. 브로콜리
브로콜리에 든 설포라판 성분이 기도에서 항산화 효소를 증가시켜,꽃가루나 오염된 대기, 배기 가스 등에 들어있는 활성산소의 공격을 막아주며,천식과 알레르기 비염 등 호흡기 염증 질환을 예방해준다.
그 밖에도 설포라판 성분은 폐에 붙은 좋지 않은 유해물질을 없애주고, 비타민 C가 풍부해 면역력을 높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