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스타들 못지 않게 남자스타들에게도 다이어트는 숙명이라고 할 수 있어요.
특히 맡은 역할에 따라 체중조절을 해야 하는 배우들의 경우 짧은 기간 동안 체중이나 근육량을 조절해야 해 시합에 나가는 운동선수만큼이나 몸 관리를 하는 게 힘들다고 해요.
배우 배용준씨도 영화 출연으로 몸 만들기에 매진해 2개월만에 무려 8kg을 빼고 나타나 모두를 놀라게 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그때 몸짱이 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고 해요.
그가 어떤 식단과 운동으로 몸짱이 되었는지 궁금하다면, 지금부터 주목해보세요!
배용준씨 몸 만들기 식단의 핵심은 단백질로 꽉 채워진 닭 가슴살과 채소예요. 이렇게 먹어서 체지방 0%에 도달했다고 하더라고요.
오렌지, 파인애플, 단호박, 당근, 오이 등 야채와 과일로 탄수화물과 비타민을 잔뜩 섭취하고,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로 식이조절을 했어요. 오후 3시 이전에는 과일을 많이 먹고, 그 이후에는 야채 섭취를 위주로 했다고 해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여러 번에 걸쳐 나눠서 먹는 거예요. 한 번에 몰아서 먹거나 굶으면 신체활동에 필요한 영양결핍이 발생해 대사작용을 무너뜨려 건강을 해칠 수 있거든요. 그는 6 차례로 나눠서 식사를 했다고 해요. 일반인의 경우 이렇게 지키기는 불가능하니 자기의 생활패턴에 맞게 조율해주셔야겠죠.
그 밖에 물 섭취도 체중 감량의 비결로 꼽았는데요. 하루에 7리터의 물을 먹었다고 해요. 체중감소와 운동효과를 보려면 물은 꼭 섭취해줘야 한답니다.
이런 식단과 함께 운동도 물론 필수라는 거 아시죠?매일 러닝머신, 사이클, 스테퍼를 위주로 한 유산소 운동을 1시간씩, 근력운동은 2시간씩 하는 노력이 있었기에 단기간에 많은 감량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운동시간이나 강도는 사람마다 체력이나 건강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무리가 되지 않는 선에서 운동을 하시되 점차적으로 시간과 운동강도를 높여보시면 될 것 같아요.
올 여름에는 배용준씨처럼 몸짱이 되어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