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은 상체가 넓고 크면 듬직해 보이는 반면 여성들의 경우에는 어깨가 넓고 상체에 두툼한 살이 있으면
둔해 보이거나 후덕한 인상으로 보입니다.
이런 여성들의 경우에는 허벅지와 종아리 등 하체 부위는 빈약하고 팔뚝과 복부 가슴에 살이 많아 후덕해 보이죠
상체비만형은 대체로 변비가 심해 아랫배가 무거운 경우가 많고 나이를 먹을수록
하체가 점점 약해지는 경향도 있다고 합니다.
그럼 상체비만 다이어트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첫째, 상체비만은 소화기능이 약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 조절에 유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위에 부담을 주지 않는 음식으로 폭식이나 야식은 피하고, 맵고 짠 음식도 멀리해야 합니다.
둘째,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병행하되 다리 근력을 키우는 운동에도 신경써야 합니다.
상체 운동만 했다가는 상체 근육이 더욱 발달해 상체가 훨씬더 커질수가 있다고 합니다.
상체비만형들의 추천운동으로는 수영이나 고정식 자전거 타기, 계단오르기 등의 운동이 좋다고 합니다.
셋째, 기지개 자주 켜주는 습관
기지개를 자주 켜주면 두 팔의 근육이 늘어나 신진대사가 원활해지고 구부정한 자세도 교정이 된다고 합니다.
평소 걸을 때에도 팔꿈치를 90도로 굽혀 앞뒤로 크게 흔들면서 걷는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넷째, 민소매나 짧은 소매의 옷을 입을때 유독 신경쓰이는 부분 겨드랑이살,
이부분은 특히 다른부위에 비해서 움직임이 적기 때문에 체내의 노폐물과 독소가 쌓이기 쉽다고 해요.
평소 운동과 마사지 등을 통해 꾸준히 자극해주어 노폐물과 독소를 풀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상체비만형분들 평소 시간내어 운동하기가 어렵다면 장시간 의자에 앉아있을 때에는
틈틈이 옆구리를 좌우로 틀어주는 동작으로도 어느정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상체근력운동 윗몸일으키기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