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는 몸매도 몸매지만 자기관리가 철저해, 평소에 살이 쪘다가도 공식석상에 나타날 때면 늘 완벽한 몸매로 나타나 모두를 감탄케 만드는 여인인데요. 출산 후에도 2개월만에 18kg을 감량하고 패션쇼에 복귀해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어요.
이 때 그녀는 ABCDEF 다이어트라고 부르는 '단백질 다이어트'를 했다고 해요. 맨해튼 메디슨 스퀘어 클럽 스포츠짐 & 영양센터의 데이빗 커쉬가 고안한 다이어트예요.
A=Alcohol(알코올)
B=Bread(빵)
C=Carbs (탄수화물)
D=Dairy product (유제품)
E=Extra Sweets (초콜릿이나 과자 같은 당분)
F=Fruit and fats (과일과 지방)
ABCDEF 다이어트는 알코올, 빵, 탄수화물, 유제품, 당분이든 과일이나 지방은 금기하고, 단백질과 야채에 비중을 둬서 하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일주일에 7일을 90분 동안 엄격한 운동을 해야 해요.
또한 3시간마다 식사를 하되, 단백질을 조금씩 자주 섭취하고 물을 하루에 2리터씩은 마셔야 해요. 섭취하는 음식 중 고기는 지방이 적은 살코기나 닭 가슴살로, 채소는 삶거나 찌고, 기름은 가급적 사용하지 않아야 하고요. 이런 식사를 2주 동안 계속해야 해요.
다행히도 일주일에 2번 정도의 당분과 지방 섭취는 괜찮다고 해요.
단백질 식단의 효과를 높이려면 매일 15분 동안 근육운동을, 45분 동안 유산소 운동을 함께 해주면 좋답니다.
ABCDEF 다이어트를 끝내고 나도 단백질과 채소를 꾸준히 섭취하고, 당분과 지방섭취를 제한해야 요요를 방지할 수 있어요. 다이어트 후에 요요가 오지 않아야 체중도 오래도록 유지되고 건강도 지킬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ABCDEF 다이어트시 지켜야 할 점을 정리하자면,
- 아침은 단백질 쉐이크가 아니더라도 달걀흰자 위주의 오믈렛이나 닭고기를 먹어도 괜찮음
- 배가 고플 때는 억지로 참지 말고 조금씩이라도 섭취해 공복감 달래기
- 점심 때는 기름기가 적은 육류(돼지고기, 소고기, 닭고기)를 섭취해도 됨
- 탄수화물을 섭취하지 못해 피로감을 느낀다면, 호두나 아몬드를 천천히 씹어먹기
- 늦은 저녁에 배가 고프면, 칼로리 적고 수분 많은 채소로 배 채우기
이대로 2달 정도만 유지하면 15kg 감량은 가능하다고 해요.생각보다 음식 양의 제한이 적고, 식사 시간 등이 엄격하지 않아 한 번쯤은 해볼만 한 것 같아요.
여러분도 하이디클룸의몸매를 갖고 싶다면 몸에 무리되지 않는 선에서 다이어트 식단에 참고해보시기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