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지방은 심장병은 물론 뇌졸중, 당뇨, 지방간까지 부를 수 있는 위험한 염증 덩어리입니다. 간과 장 주변에 쌓이는 불필요한 지방을 말하죠.
한국인들은 옛날부터 지방을 섭취할 기회가 적었기 때문에 지방을 흡수하면 그것을 저장하고 소모하지 않으려는 성향이 유전되어 왔다고 합니다. 그래서 서양인과 비슷한 체중과 몸으로 보여도 내장지방의 비율이 높다고 해요.
특히나 내장 지방은 많은 질병들을 유발해, 가능한 없애주는 것이 좋아요.
지금부터는 장기 곳곳에 숨어 목숨을 위협하는 '내장지방'을 녹이고 태우고 배출해주는 식품들을 알려드릴게요!
1. 생강
생강에 들어있는 진저롤 성분은 체내에서 내장지방을 태워줍니다. 또한 쇼가올 성분이 내장지방 세포의 생성을 억제해준다. 따라서 생강을 잘 섭취하면 해로운 내장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낙지에는 간장의 해독기능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타우린이 40%나 들어있어 내장 지방을 빼는데 도움을 줍니다. 더불어 단백질, 무기질, 철분, 칼슘도 풍부해 피로 해소는 물론 원기 회복에도 좋고요.낙지는 크기에 따라 성분과 효과가 크게 다르지 않답니다.
사차인치 열매에는 오메가 3인 불포화지방산이 100g당 24g으로 아주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오메가 3는 혈액 속 중성지방을 녹여주는 효능이 뛰어납니다.또한, 혈당을 떨어뜨리는 인슐린 기능을 높여줘 내장지방으로 인한 당뇨까지 완화할 수 있습니다.
4. 카카오닙스
5. 대추
대추는 칼슘이 풍부해, 과도한 지방의 흡수를 막으며 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칼슘을 말리면체지방 분해에 도움 되는 칼슘이 두배 이상 늘어난다는 사실!
대추는 내장지방 감소 뿐 아니라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들어있는 혈관 비만 상태에서도벗어나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고칼로리 음식들로 인해 생겨나는 내장 지방을 방치하면,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등 성인병의 원인이 된답니다. 따라서 몸속 지방을 방치하지 않기 위해 어떤 음식들을 챙겨 먹어야 할지 미리 숙지해 두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