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할 때, 많은 양의 물을 마시면 좋다'라는 건 다 들어보셨을 텐데요.
물은 영양분을 체내로 운반해서 몸내에 조직이 원활하게 움직이도록 도울 뿐만 아니라, 노폐물을 배출시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며,포만감을 느끼게 해 과식하는 것을 막아주는 데요.
이렇게 좋은 물도 먹는 습관이 안 되거나 맛이 없어서 드시지 않는 분들이 꽤 계시더라구요. 그래서, 이럴 때 물 대신 먹을 수 있는 허브차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향도 좋고, 가볍게 먹을 수 있어 다이어트 도중에 드시기에도 괜찮으실 거예요!
1. 로즈힙
로즈힙은 쉽게 말해서 장미의 열매라고 할 수 있어요. 비타민 C 함유량도 레몬의 20배가 넘어, 피부미백 효과도 좋고, 다이어트할 때 쉽게 떨어지는 면역력을 높여주며, 변비도 완화시켜줘요.
▶ 이럴 때추천: 달달한 디저트가 먹고 싶을 때
2. 마테차
판토텐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다이어트 도중 체지방 감소에 탁월하다는 사실! 사포닌, 미네랄, 폴리페놀이 풍부해 노화 방지 및 면역력 증가, 불면증 해소에 도움을 줘요.
▶이럴 때추천: 다이어트 도중 or 운동전후
3.두충차
두충차는 고칼로리 음식을 섭취하거나 술을 섭취했을 때 체내의 지방축적을 막아줘요. 또한 장내에 유산균 증식을 도와주는 펙틴이 함유되어 있어 장 건강에도 좋아요. 달콤한 향과 맛이 일품이며, 콜라겐과 무기질이 풍부해 피부미용에도 좋아 여자 다이어터 분들이 드시기에 딱 이에요!
▶ 이럴 때 추천: 고칼로리나 기름진 음식 섭취했을 때
4. 우엉차
부종 제거는 물론 콜레스테롤과 지방분해, 해독에도 효과적이에요. 구수한 우엉의 향이 다이어트로 날카로워진 마음까지 다독여주고, 마그네슘과 칼륨이 풍부해 월활한 혈액순환을 도와줘요.
▶ 이럴 때 추천: 부종이 생기거나 혈액순환이 잘 안 될 때
5. 펜넬차
대사의 순환과 배출을 좋게해 가벼운 몸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허브 '펜넬'! 소화기능을 도와주며, 독소를 제거해줘 과식이나 과음한 다음 날 먹으면 도움이 되요. 식사량을 줄이는 데에도 도움을 주며, 예민해진 마음을 진정시키 데에도 효과적이에요.
▶ 이럴 때 추천: 과식이나 과음으로 몸이 무겁고 소화가 잘 안될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