탤런트 서효림씨는 여자들이 부러워하는 콜라병 몸매를 가지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몸매관리를 게을리 하지 않고, 꾸준히 한다고 해요.
날씬할수록 몸매관리에 더 철저한 것 같아요. 그래서 예쁜 몸매를 유지할 수 있는 거겠죠!
그녀는 SNS에서 다이어트 식단으로 발효식품인 '낫토'를 즐긴다고 밝힌 적이 있어요.
필라테스 후에 다이어트용 한끼 식사로 '낫토 스무디'를 가볍게 마신다고 해요. 딸기랑 바나나랑 낫토를 우유에 넣고 믹서기에 갈아주면 완성되는 간단한 ‘낫토 스무디 레시피’ 라고 해요.
낫토는 콩을 발효시켜 만든 일본의 대표 건강식품이에요.
콩에 단백질, 철분, 비타민, 식이섬유 등 이로운 영양성분들이 가득 들어있어요. 특히 ‘콩 단백질’로 불리는 이소플라본은 당뇨, 고혈압, 심장병, 골다공증, 암, 우울증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또한 콩 영양분을 비롯해 발효과정에서 생기는 유익한 성분도 가득 들어있죠. 대표적으로 장 건강을 좋게 해줘 설사나 변비를 막는 '바실러스 균'에 에 분비하고 있는 효소가 혈전 생성을 막고 용해시켜 심혈관 질환에 많은 도움을 줘요.
낫토 1g에는 10억마리 발효균과 고구마의 7배, 바나나의 4배 이상의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장의 독소를 배출해줘 장내 환경을 개선해주고 다이어트 효과도 얻을 수 있어요.
그 외에도 낫토는 면역력을 높이고 뼈를 건강하게 만드는 비타민K, 칼슘, 무기질이 풍부해 골다공증 예방효과도 있답니다.
또한 비타민E와 사포닌 등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소를 생성해서, 성인병, 노화방지, 갱년기 장애에도 좋다고 해요. 정말 매일 먹어도 나쁠 게 없을 것 같아요.
낫토를 고를 때는 점액이 실타래처럼 가늘고 끈끈한 정도가 강할수록 좋은 제품이며, 합성착색제나 합성감미료 등이 들어가진 않았는지 따져보고 구입하시는 게 안전하답니다.
낫토의 특유의 향과 맛이 싫다면, 낫토에 과일을 넣어 만드는 주스 레시피를 활용하면 만들기도 쉽고
먹기도 쉬워지니 많이들 활용해보세요.
식사로 섭취하고 싶으시다면, 김치와 함께 섭취하면 지방연소,변비해소, 오한개선 등 다양한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
*연예인 식단은 가볍게 읽을거리로 제공하는 정보로, 관련 식단을 권장하기 위함은 아닌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