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평소에 좋아하는 연예인 사진을 눈에 잘 띄는 곳에 붙여 놓고 살 빼시는 분들 많으실 거예요!
그 사진을 볼 때마다 자극이 되어, 먹고 싶은 것도 잘 참을 수 있다고 얘기하시는 분들이 많은신데요.
롤모델을 보며 자극을 받고 따라하는 것은 인간이 가진 능력 중 하나이고, 아주 좋은 자극제가 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런데, 더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그 원하는 몸매가 내 것이라고 상상하는 것인데요!
날씬한 내 모습을 상상하는 것이죠!
상상력이 풍부하신 분들은 내가 살이 빠진 모습을 상상하는 것이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내가 날씬한 모습, 날씬하게 즐겁게 쇼핑하는 모습, 데이트하는 모습 등 내가 원하는 나의 이미지를 평소에 즐겁게 상상해보세요.
아침 저녁 출퇴근 시간도 좋고 저녁에 운동할 때도 좋고 언제든 하루에 잠깐씩 내 살 빠진 미래 모습을 그려보세요.
상상이 잘 안되는 분들은 일기처럼 글로 써보세요. 날씬해서 기분 좋은 느낌으로 데이트를 하고 있는 나를 일기로 써보는 것입니다.
일종의 내가 주인공인 소설을 쓰는 기분으로 말이에요.
상상이 잘 안되는 분들은 또 다른 방법으로 좋아하는 연예인 몸에 내 얼굴 사진을 가져다 붙여서 상상을 더 구체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유치한 것 같지만 뇌를 속이는 좋은 방법 중에 하나랍니다.
뇌는 실제와 상상을 잘 구분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상상이나 글을 활용해서 진짜로 내가 살이 빠졌다는 느낌을 계속 주입하면, 나의 뇌는 실제라고 믿으면서 나의 행동을 살 빠진 사람으로 조정합니다.
날씬한 사람들이 하는 느낌과 행동을 향해 가게 됩니다.
프로 운동선수들은 이미지 트레이닝으로 훈련하기도 합니다.
평소에 실제 대회에 나간 모습을 상상하면서 자신의 감정을 컨트롤 합니다.
대회에서 경기 하는 모습을 미리 상상하면서 좋은 결과를 만드는 것을 이미지 트레이닝을 하면, 실제로도 좋은 결과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도 이런 이미지 트레이닝을 사용할 수 있으며, 시험 공부, 취업 면접 등 많은 분야에서 이미지 트레이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면 되는 것이지만,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는 생활습관은 ,결국 내가 가지고 있는 내 몸에 대한 이미지가 만들어냅니다.
내가 살 빠진 날씬한 사람으로 나를 이미지 트레이닝하면, 결국 그런 사람의 생활습관을 갖게 된다는 원리입니다.
폭염으로 외출이 어려울 때는 집에서 이미지 트레이닝으로 다이어트 해보세요.
꾸준하게 하다보면, 놀라운 변화를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칼럼제공: 꽃수니 작가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