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갸름한 V라인 얼굴이 미의 기준이 되면서 얼굴형이나 크기에 대해서
신경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보통 골격은 16~19세에 성장을 멈추지만, 성인이 된 후에도 일상생활하면서 작은 습관들이
얼굴을 크게 만들거나 비대칭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해요.
그럼 얼굴을 크게 만드는 습관이 무엇인지 오늘 '다신'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굴을 크게 하는 원인으로는 턱 근육을 자극하며 근육을 발달시키는 습관과
턱을 돌출되게 하는 습관으로 나눌 수 있다고 합니다.
먼저 근육을 자극해 발달시키는 습관으로는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을 즐겨먹거나 이를 갈거나
악무는 습관 등이 있습니다.
딱딱한 음식을 즐기면 힘을 가해 턱 근육을 자주 사용하여 턱 근육이 점점 발달하게 된다는 것이죠.
또한 실제 얼굴이 더 커지지 않아도 턱이 앞으로 돌출되어 있으면 얼굴이 커보이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턱을 괴거나 엎드려서 자는 자세도 계속 된다면 턱이 점점 돌출되어 얼굴을 커보이게 만든다고 합니다.
따라서 항상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턱에 무리를 주지 않는 것이 중요하겟죠.
틈틈이 거울을 보고 다양한 표정을 지어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금육의 긴장을 풀고 턱에 힘을 주는 습관을 버리고 턱에 무리한 힘을 주거나 긴장시키지 않도록 주의!!
강해보이고 고집스러운 첫인상을 안겨주는 사각턱은 유전적인 영향도 있지만,
일상 생활습관으로 인해 턱 근육이 발단한 경우가 더 많다고 합니다.
후천적인 이유로 얼굴이 커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생활 습관 개선이 중요하니
오늘부터 안좋은 습관은 모두 고쳐봅시다~!^^
얼굴이 작아보이는 효과로 마사지나 앞머리를 내리는 헤어 스타일,
음영 쉐딩 기법을 적용한 화장법 등을 이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