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과의 전쟁을 치르는 다이어터들이 그나마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는 음식을 꼽자면, 단연 토마토가 아닐까 싶은데요.
오늘은 할리우드 스타 제니퍼 애니스톤이 했던 토마토를 활용한 다이어트 식단을 소개해드릴게요. 말라깽이의 그녀가 살이 쪘을 때에 이 식단을 따라해서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해요.
토마토는 저칼로리 식품이면서 비타민, 칼슘, 칼륨, 유기산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또한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피부가 상하기 쉬운데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 있어서 이를 보호해주고, 펙틴이 들어 있어서 변비에도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한 가지만 계속 먹다 보면 질릴 수 있기 때문에, 조리법을 바꾸어가며 섭취해주는 것이 포인트예요!
제니퍼 애니스톤의 식단을 살펴보면 매 끼니를 먹기 전에, 생 토마토 1개를 먼저 섭취한 점이 눈에 띄는데요. 토마토를 섭취함으로써 다른 음식의 섭취량이 자연스레 줄일 수 있다고 하니 식사량 조절이 어려우신 분들이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하지만 목표 체중이 될 때까지 지속해야 효과가 있다고 하니, 인내심을 갖고 따라해주셔야 한답니다.
아침: 생토마토 1개, 삶은달걀 1개, 매쉬드 포테이토 1/2컵
점심: 생토마토 1개, 돼지고기와 밀가루를 제외한 보통 식단
저녁: 생토마토 1개, 닭가슴살 샐러드, 미네랄 워터
돼지고기와 밀가루가 든 음식은 과식을 이끌고 체지방 분해를 막기 때문에 되도록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으며, 식사 후에 녹차를 1잔씩 마시면 지방을 분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또한 틈틈히 물이나 무가당 음료를 마셔주는 것도 체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고요.
이와 같은 식단과 더불어 매일 30분 걷기 같은 가벼운 운동까지 병행한다면 더 좋겠죠.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갖고 싶다면 운동과 식단관리가 느슨해지지 않도록 혹독한 자기관리를 통해 늘 노력해주셔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