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가 다이어트 식품으로 널리 알려진만큼 이를 이용한 식단도 매우 다양한데요.
할리우드 스타 린제이 로한이 일정기간 동안 토마토를 먹고 이후에는 보식기간을 갖는 원푸드 다이어트를 반복해 다이어트에 성공한 바가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그녀는 메인식사로 3일간 토마토를 먹었답니다.
토마토는 생으로도, 데치거나 야채를 섞은 샐러드로 섭취해도 괜찮다고 해요. 그런 다음 4일째부터는 죽을 이용한 보식기간을 두어 속을 편안하게 만들어줘야 합니다.
식사량이 적어서 일반인들이 따라 하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빨리 살을 빼고 싶은 분들에게는 효과적인 식단이라고 하니 체중을 급하게 빼야할 때 활용해보면 좋겠네요.
적은 식사량으로 인해 현기증이 일어난다면 두유나 저지방 우유를 마셔주는 게 좋아요. 또한 수분이 부족해 기운도 빠지고 탈수현상이 일어난다면 물을 1리터 이상 마시되, 레몬을 띄우면 마시기가 수월해집니다.
토마토를 3일 내내 먹으면 숙변제거 효과도 있으며, 올리브 오일과 함께 먹으면 효과가 배가된다고 해요. 또한 올리브 오일과 미네랄워터도 몸 속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에도 한 몫 한답니다.
원푸드 다이어트는 일시적으로 살을 빼야할 때는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무리한 원푸드 다이어트는 요요현상 뿐만 아니라 몸에도 독이 될 우려가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주세요. 오늘도 다이어트 파이팅입니다!